길버트가 들려주는 지구 자기 이야기

이병주 | 자음 과 모음 | 2019년 12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이 책에서는 자석의 아버지인 길버트가 지구라는 커다란 자석의 자기장을 통해 지구의 역사와 생활과학에 대하여 알기 쉽게 설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 시리즈는 과학자가 질문을 던지고 각자의 의견을 대답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져 어려운 이론을 어린이의 수업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충분히 이해,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저자소개

저자 : 이병주
전북 전주에서 태어난 이병주 선생님은 전북대학교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전북대학교 사범대학 교육대학원 졸업, 전북대학교 지구환경과학과에서 지구물리(고지구자기학)를 전공으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인천 세일고등학교에서 지구과학을 가르쳤으며, KBS ‘현장 다큐 선생님’에 활동이 소개 되었고, 한국지구과학회 과학대중화 사업 ‘지구는 내친구’를 진행하였다. 2002년에는 교육부총리상을 수상하였다. 현재 전주 영생고등학교에서 지구과학을 가르치고, 전라북도교육정보과학원 천문우주영재교육원 강사이며, 지구를 사랑하는 교사들의 모임 회장이다.

논문으로 「진주일대에 분포하는 백악기 퇴적암의 고지구자기 연구」를 썼으며, 연구서로 「완주군 신리 일대의 지질학습장 개발」, 「변산반도, 알고 보면 더 아름답다」, 「퇴적암의 분류」가 있습니다. 「월간 과학」, 「지구사랑 프로젝트」에 정기 연재하였다.

목차소개

첫 번째 수업 - 나침반은 무엇으로 만들었나요?
두 번째 수업 - 자석은 어떤 성질을 갖고 있을까요?
세 번째 수업 - 지구의 자기장은 어떤 성질을 갖고 있을까요?
네 번째 수업 - 지구의 자기장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다섯 번째 수업 - 대륙이 이동했다는 확실한 증거는 무엇일까요?
여섯 번째 수업 - 고지구 자기란 무엇일까요?
일곱 번째 수업 - 고지구 자기는 어떻게 암석에 보존될 수 있을까요?
여덟 번째 - 고지구 자기로 알아낸 한국의 이동
마지막 수업 - 지구에서 자기장이 사라진다면 어떻게 될까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