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알아야 세상을 바꾼다

정청래 | 자음 과 모음 | 2019년 12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450원

판매가 9,450원

도서소개

온 가족이 함께 읽는 정치 참고서

우리 일상은 어떻게 정치가 될까?

정청래가 들려주는 살아 있는 정치 이야기

정치는 어렵다? 정치는 어른들의 일이다? 시간 내서 공부하긴 귀찮고, 마음먹고 알려면 마음에서 더 멀어지는 정치 이야기. 대한민국 정치인 정청래가 지난 30여 년간 치열하게 정치를 해 오며 깨달은 바를 녹여 낸 살아있는 정치 참고서가 나왔다. 덕분에 어렵게 느껴지던 정치가 생생하게 손에 잡히고, 정치는 남의 일이 아닌 내 일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정치, 알아야 세상을 바꾼다』는 저자가 좌충우돌 세 아들을 키우며 ‘청소년’과 ‘정치’가 만나면 세상은 어떻게 될까 하는 상상력으로 시작했다. 또한 정치와 무관하게 보이는 청소년기에 정치를 바로 알아야 민주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집필하였다.

저자는 정치란 우리가 매일 하는 ‘의사 결정’ 과정이라고 설명한다. 학교에서 학급 회의 시간에 안건을 결정하거나 학교의 대표를 뽑는 일, 동네에 도로가 파손되었을 때 고쳐 달라고 요청하는 일이나 지역 예산을 분배하는 것까지. 우리의 일상이 정치 활동의 하나임을 설명한다. 이렇듯 모든 의사 결정 과정에 정치가 깃들어 있기에 정치는 정치인만의 전유물이 아니며 청소년을 비롯한 온 가족이 지금 정치를 다시 배워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을 통해 정치를 어른들의 일이라고만 생각하는 청소년, 정치를 미처 배우지 못한 채 어른이 된 기성세대 모두 정치를 가까이 만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정청래
대한민국 정치인. 건국대학교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에서 정치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17대·19대 국회의원을 지내며 19대 국회 임기 4년 동안 17차례 우수 의원으로 선정되었다.

좌충우돌 세 아들을 키우며 어렵고 복잡하게 보이는 정치를 쉽게 전하는 일의 가치를 깨닫게 되었다. 또한 정치와 무관하게 보이는 청소년기에 정치를 바로 알아야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다. 이 책은 저자가 정치 현장에서 겪고 느낀 일을 바탕으로, 우리를 둘러싼 일상이 어떻게 정치가 되는지 친절히 설명하고 있다. 무엇보다 청소년들이 사회 속에서 주체적인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판도라〉(MBN),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MBC), 〈사사건건〉(KBS),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YTN) 등에 패널로 방송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 『정세현 정청래와 함께 평양 갑시다』 『국회의원 사용법』 『거침없이 정청래』 『정청래와 함께 유쾌한 정치여행』 『사람만이 사람 사는 세상을 만든다』 등이 있으며 개인 유튜브 방송 ‘정청래TV’를 운영하고 있다. 평소 글쓰기와 강연 활동으로 시민과 소통하기를 좋아한다.

목차소개

여는 글

1장 내 곁의 정치
인간은 정치적 동물
나는 지금 ‘정치’하러 간다
청소년에게 정치를
더 알아봅시다) 정치하니까 좋아요!

2장 알아 두면 쓸데 많은 정치
나를 지켜주는 정치
좋은 정치, 나쁜 정치
보수 할래, 진보 할래
정치인이 싸우는 이유
더 알아봅시다) 남성 정치인이 더 많은 이유

3장 민주주의를 사랑하라
드디어 민주주의
우리나라 민주주의는 몇 등급?
짝퉁 말고 정품
내가 주인이니까
내 의견을 대신하는 사람들
더 알아봅시다) 다수결은 합리적일까?

4장 나도 국회의원이다
아주 큰 권력을 갖고
아주 중요한 일을 하는
300
너무나 무거운 대통령
더 알아봅시다) The Good & The Bad

5장 평화가 경제다
서바이벌 게임
잘 살아보세
우리도 핵을?
더불어 경제, 더불어 평화
더 알아봅시다) 부산발 파리행 대륙횡단열차

6장 한반도의 지정학적 운명
그래도 살아남았다는
참 불편한 일본
슬기로운 반도생활
더 알아봅시다) 평화 수호신

부록. 해설로 보는 헌법
헌법 만들기
헌법 들여다보기
대한민국 헌법개정의 흑역사
해설로 보는 헌법 내용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