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피어가 들려주는 로그 이야기

김승태 | 자음 과 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수학 교과서의 내용을 생동감 있게 재구성!

「수학자가 들려주는 수학 이야기」시리즈 제39권『네이피어가 들려주는 로그 이야기』. 이 책은 로그에 관한 이야기를 수학자 네이피어가 친근하게 이야기 형식으로 들려준다. 전체 여덟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한 에피소드를 통해 수학적 사실을 보다 쉽게 외울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로그의 핵심적인 내용들을 시각적으로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삽화를 곁들였다.

★ 「수학자가 들려주는 수학 이야기」시리즈는?
유명한 수학자들이 자신의 이론과 역사적 배경,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수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추상적인 수학을 구체적을 갖는 수학으로 변모시킨다. 먼서 수학자의 업적을 개략적으로 소개한 다음, 6~9개의 강의를 통해 수학 개념과 원리들을 해설한다. 학교 수학 교과 과정과 긴밀하게 맞물려 있다.

저자소개

1969년 부산에서 태어나 현재 부산 부경대학교 응용수학과 대학원 과정에 있다. 1318CLASS.COM에서 동영상 강의로 개념원리수학. 개념 플러스 유형 수학 등 많은 강의를 하였고, 재미난 강의로 유명세를 얻어 방송 3사에 두루 출연하였다. <진실게임>이라는 프로그램에는 '김박사'라는 닉네임으로 고정출연하기도 했다. 모든 잡지사와 신문언론매체에 알려지면서 많은 책을 집필하였다. 저서로는 <36시간에 마스터하는 중학 수학> <젊어지는 산수책> <족집게 수학 강사의 오백 원> <못 말리는 수학탐험대> <한번 웃을 때마다 4점씩 오르는 중학수학> <중학수학 일등급 1, 2, 3학년> 등이 있고, 현재 월간지 <우등생 논술-파이터 선생의 KO수학> <주니어논술-말도 안 되는 수학 가족>을 연재중이다.

목차소개

추천사
책머리에
길라잡이
네이피어를 소개합니다.
첫 번째 수업 _ 네이피어
두 번째 수업 _ 로그의 정의
세 번째 수업 _ 로그의 기본 성질은 무엇인가
네 번째 수업 _ 가짜 로그를 찾아라
다섯 번째 수업 _ 로그의 계산 법칙
여섯 번째 수업 _ 상용로그
일곱 번째 수업 _ 상용로그의 지표와 가수
여덟 번째 수업 _ 로그의 활용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