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러가 들려주는 삼각형의 오심 이야기

배수경 | 자음 과 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수학 교과서의 내용을 생동감 있게 재구성!

「수학자가 들려주는 수학 이야기」시리즈 제38권『오일러가 들려주는 삼각형의 오심 이야기』. 이 책은 삼각형의 오심에 관한 이야기를 수학자 오일러가 친근하게 이야기 형식으로 들려준다.

교과 과정에서 단편적으로 다루어지는 삼각형의 오심(외심, 내심, 무게중심, 수심, 방심)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왜 그렇게 되는지를 함께 찾아가는 방식으로 꾸몄다.

★ 「수학자가 들려주는 수학 이야기」시리즈는?

유명한 수학자들이 자신의 이론과 역사적 배경,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수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추상적인 수학을 구체적을 갖는 수학으로 변모시킨다. 먼서 수학자의 업적을 개략적으로 소개한 다음, 6~9개의 강의를 통해 수학 개념과 원리들을 해설한다. 학교 수학 교과 과정과 긴밀하게 맞물려 있다.

저자소개

1995년 이화여대 수학교육학과를 졸업한 후 2006년 이화여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하였다. 현재 이화여대 수학교육학과 박사 과정 중이며, EBS <난제공략>을 강의하고 있다. 전국 중학교 학업성취도 출제 및 검토위원과 고양 교육청 영재교육원 강사를 역임한 후 현재 고양 무원고등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수학을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는 《새로 쓰는 초등수학 교과서》 《수학여왕 제이든 구출작전》 《달콤한 수학사》 등이 있다.

목차소개

추천사
책머리에
길라잡이
오일러를 소개합니다.

첫 번째 수업 _ 사육사의 집을 어디에 지으면 좋을까?
두 번째 수업 _ 깨진 신라인의 미소를 되살려라
세 번째 수업 _ 로봇 초밥집 사장님의 고민
네 번째 수업 _ 모래가 만든 마술
다섯 번째 수업 _ 흔들흔들 중심 잡는 피에로
여섯 번째 수업 _ 비행기와 피라미드
일곱 번째 수업 _ 수심과 방심
여덟 번째 수업 _ 오일러와 나폴레옹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