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계이황이 들려주는 경 이야기

이명수 | 자음 과 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23권 ≪퇴계 이황이 들려주는 경 이야기≫. 이 시리즈는 자칫 어렵게만 생각될 수 있는 철학을 동화로 재구성해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철학자의 핵심 사상을 간략하면서도 심도 있게 정리하여, 우리의 현실적 삶에서 제기될 수 있는 근본적인 철학적 문제들과 연결시키고 그 해답을 찾아갑니다.

23권에서는 퇴계 이황의 '경'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퇴계 이황은 '경의 태도'란 모든 사물이나 일을 대할 때 공경, 존경, 경건한 마음인 경의 태도를 갖추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올바른 마음가짐(심성론)으로 마음을 수양하면(수양론) 훌륭한 성인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왜 공부를 해야하는지, 왜 예의를 지켜야 하는지 알아보세요! [제23권]

저자소개

국제퇴계학회 사무국장, 성균관대 겸임교수, 동덕여대, 중앙대 강사, 퇴계학연구원 연구원, 전통문화연구회 강사와 교무위원, 전북대 인문학연구소 전임연구원을 역임하였다.

일찍이 민족문화추진회 연수부를 졸업, 동양고전의 기초적 공부를 시작하였고 성균관대, 그리고 같은 대학의 대학원, 퇴계학연구원에서 중국 및 한국철학을 다년간 연구하였다.

현재 성균관대에서 동양철학 고전 및 철학 강의를 계속하고 있으며, 아시아 투데이 논설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1장 공부파업
1. 주인 없는 돈
2. 수환이가 이상하다
3. 학원가기 싫어요!
* 철학 돋보기
2장 난초 꽃은 홀로 향기롭다
1. 명륜당을 가다
2. 뽐내는 공부는 하지 마라
3. 쉬운 '경敬' 공부
* 철학 돋보기
3장 배는 물 위로 간다
1. 수환이가 또 왜 그래?
2. 빵은 무엇으로 만드나
* 철학 돋보기
4장 세상 모든 것을 얻는 법
1. '경'으로 만나고 대하기
2. 그렇게 하려고 그랬구나
3. 참된 공부
* 철학 돋보기
에필로그
부록_ 통합형 논술 활용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