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카르트가 들려주는 의심 이야기

김익현 | 자음 과 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동화처럼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 인문서『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시리즈 제24권 ≪데카르트가 들려주는 의심 이야기≫. 이 시리즈는 자칫 어렵게만 생각될 수 있는 철학을 동화로 재구성해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철학자의 핵심 사상을 간략하면서도 심도 있게 정리하여, 우리의 현실적 삶에서 제기될 수 있는 근본적인 철학적 문제들과 연결시키고 그 해답을 찾아갑니다.

24권에서는 잠자던 이성을 깨워 인간을 세상의 중심에 서게 한 데카르트의 철학 사상을 알아봅니다.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의 데카르트는 끝없는 의심을 통하여 진리를 찾으려고 노력한 철학자입니다. 데카르트의 철학은 주변 사물과 나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하게끔 도와줍니다. [제24권]

저자소개

건국대학교 대학원 철학과 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건국대학교 철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저서로는 『매체철학의 이해』(공저, 인간사랑, 2005)이 있고, 역서로는 『영화가 된 철학』(C. Falzon, 인간사랑, 2005), 『탐욕과 오만의 동물실험』(C. Ray Greek & J. Swingle Greek, 다른세상, 2005), 『현대철학』(Landgrebe, 서광사, 1989) 등이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프롤로그

1 학교 가기 싫어
- 혼자 걷는 아이
- 이성에 눈뜨기
- 스스로 생각하는 힘
- 쌍둥이 형 태균이

2 왕자와 거지
- 은밀한 계획
- 둘만의 생일잔치
- 위험한 순간
- 영화를 보다

3 수상한 태안이
- 의심을 하라
- 싸움짱과 맞붙다
- 왕따에서 인기짱으로
- 명하의 의심

4 밝혀진 진실
- 윤진이의 추적
- 특종 뉴스!
- 고개 숙인 아이들
- 은밀한 저항

5 모두 제자리
- 연극은 끝나고
- 손을 내밀다
- 네 식구, 한 가족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