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이트가 들려주는 마음 이야기

심옥숙 | 자음 과 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프로이트가 들려주는 마음 이야기』는 어렸을 때 뺑소니 교통사고로 아빠를 잃고, 고등학교 상담 선생님이신 엄마와 고3인 오빠와 함께 살고 있는 지혜가 우연히 길에서 치매 할머니를 도와 집을 찾아드리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할머니의 아들인 고물상 주인아저씨가 프로이트에 관한 책을 소개받고 마음의 고통을 덜었다는 말을 듣고 지혜는 아저씨에게 프로이트에 대해 배우게 된다. 프로이트는 우리가 하는 행동 중에서 정말로 중요한 것들은 모두 의식의 영역 밖, 무의식에 위치하고 있다고 했는데, 평소에는 우리가 알아차릴 수 없는 무의식을 행동, 말실수, 꿈, 신경 증상 등을 통해 알 수 있다고 설명한다. 고물상 아저씨와 함께 마음속의 또 하나의 마음인 무의식에 관한 탐험을 하면서 자기 자신에 대하여 많은 것을 새롭게 알아가는 주인공 지혜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프로이트의 사상을 이해하게 된다.

저자소개

숭실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영문학과 철학을 공부하고, 베를린자유대학교에서 독문학, 언어학, 철학을 전공하여 독문학 석사와 박사 과정을 마쳤다. 현재 전남대학교에서 강의하며 저술과 번역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 『사르트르가 들려주는 실존 이야기』 『NEW 서울대 선정 인문고전 60선: 헤겔 역사철학 강의』『NEW 서울대 선정 인문고전 60선: 칸트 실천이성 비판』 『청소년을 위한 친절한 서양 철학사』(공저) 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1. 꽃밭 고물상에서 발견한 마음
2. 마음을 줍는 프로이트
3. 역동하는 마음
4. 꿈속에서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