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심리학, 11판

Shelley E. Taylor | ㈜시그마프레스 | 2022년 02월 1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3,100원

판매가 23,100원

도서소개

건강심리학의 현재와 미래를 다룬다

건강심리학은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변화하는 학문이다. 따라서 최신 내용을 다루는 교재가 필수적이다. 이 책은 건강심리학의 최근 연구를 검토했을 뿐 아니라 학생 독자의 삶과 관련된 흥미로운 자료를 풍부하게 제공한다.

건강심리학은 과학이며, 따라서 연구 자체뿐만 아니라 연구가 어떻게 설계되었고, 왜 그렇게 설계되었는지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다. 특정 연구 방법과 연구의 기반이 되는 이론에 대한 설명이 책 전반에 걸쳐 제시되고 있다. 학생들이 연구자가 문제에 대한 최상의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 또는 가장 효과적으로 개입하는 방법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데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연구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책 전반에 걸쳐 일반적인 심리학적 개념과 특정 건강 문제 간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특정한 이론적 관점을 강조하기보다는 여러 관점을 융통성 있게 유지하였다. 건강심리학은 심리학의 모든 영역(예 : 임상, 사회, 인지, 생리, 학습, 발달)에서 다루어지기 때문에, 강사의 수업 방향에 맞출 수 있는 각 영역의 자료를 담았다.

저자소개

Shelley E. Taylor

미국 UCLA 심리학과 석좌교수이다. 예일대학교에서 사회심리학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예일대학교 객원 교수직과 하버드대학교 조교수, 부교수직을 거쳐 UCLA 교수진에 합류하였다. 연구 관심 분야는 평생에 걸쳐 정신 및 신체 건강을 증진하거나 손상시키는 심리적, 사회적 요인에 관한 것이다. 다수의 상을 받았으며 특히 미국심리학회(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에서 Distinguished Scientific Contribution to Psychology Award, 국립정신건강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Mental Health)에서 Research Scientist Development Award, Outstanding Scientific Contribution Award를 수상하였다. 저널과 책을 포함한 350편 이상의 출판물을 저술했으며 사회인지(Social Cognition), 사회심리학(Social Psychology), 긍정적 환상(Positive Illusions), 보살핌(The Tending Instinct)의 저자이다. 미국국립과학원(National Academy of Sciences)과 미국의학한림원(National Academy of Medicine)의 회원이다.



Annette L. Stanton

미국 UCLA 심리학 및 정신의학/생물행동과학 교수이자 Cousins Center for Psychoneuroimmunology의 선임 연구원이며 UCLA 존슨 종합 암센터 구성원이다. 코네티컷대학교에서 임상심리학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오번대학교와 캔자스대학교에서 교수로 근무한 후 2003년 UCLA 교수진에 합류하였다. Stanton 박사는 연구를 통해 암 관련 경험에 중점을 두고 만성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성인과 커플의 심리적, 신체적 건강을 증진시키거나 방해하는 요인을 밝혀낸다. 이들 집단의 심리적, 신체적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한 접근법을 개발하고 검증함으로써 자신의 발견을 실제 임상 장면에 적용하고 있다. 과학 저널과 책을 포함한 250편 이상의 출판물을 저술한 그녀는 미국심리학회의 건강심리학 분과 회장을 역임하였다. 연구와 전문적인 기여는 미국심리학회, 국제행동의학회(International Society of Behavioral Medicine), 미국정신종양학회(American Psychosocial Oncology Society) 및 암환우지원단체(Cancer Support Community)에서 수상함으로써 인정받았다. 수상 경력이 있는 교사이자 학부생과 대학원생의 멘토이기도 하다.

목차소개

제1부 건강심리학에 대한 소개

제1장 건강심리학이란 무엇인가

제2장 신체의 체계



제2부 건강행동과 1차 예방

제3장 건강행동

제4장 건강증진행동

제5장 건강저해행동



제3부 스트레스와 대처

제6장 스트레스

제7장 대처, 탄력성 및 사회적 지지



제4부 의료 서비스의 이용과 탐색

제8장 의료 서비스의 이용

제9장 환자, 의료 서비스 제공자 그리고 치료

제10장 통증과 불편감의 관리



제5부 만성 및 말기질환의 관리

제11장 만성질환의 관리

제12장 진행성 및 말기질환에서의 심리적 문제

제13장 심장질환, 고혈압, 뇌졸중, 제2형 당뇨병

제14장 정신신경면역학과 면역 관련 장애



제6부 미래를 향하여

제15장 건강심리학 : 미래를 위한 도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