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과의 만남, 6판

Richard A. Griggs | ㈜시그마프레스 | 2022년 02월 1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1,000원

판매가 21,000원

도서소개

심리학과의 만남은 오랜 기간 심리학을 가르치면서 수많은 교수상과 미국 심리학회(APA)에서 주는 ‘심리학 교수상’을 수상하고 심리학 교육 전문 저널의 편집장을 맡았던 저자 Richard Griggs의 해박한 지식과 경험이 빛을 발하는 책이다.

이 책은 미국 전역 490여 개 대학 761명의 심리학 개론 교수를 대상으로 한 조사와 107개의 심리학 개론 강의계획서를 토대로 하여, 심리학 전 분야를 다루면서도 한 학기에 마칠 수 있도록 엄선된 내용을 담고 있다.





제6판에서는 최신의 연구 내용을 바탕으로 개정이 이루어졌다.

이를테면 아동과 청소년의 근시 비율이 전 세계적으로 급증한 이유로 불충분한 자연광 노출이 이들의 시력 발달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는 논의와 수업시간에 손으로 필기하는 것이 컴퓨터로 필기하는 것보다 더 나은 시험성적으로 이어진다는 등의 최신 연구를 추가하였다.

그 밖에 불필요한 삽화와 내용을 과감하게 삭제하여 전체적으로 본문이 쉽고 명확해졌다.

저자소개

Richard A. Griggs

플로리다대학교 심리학과 명예교수이다. 인디애나대학교에서 인지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은 후 플로리다대학교에 자리를 잡았고, 그곳에서 학자로서의 모든 경력을 보냈다.

플로리다대학교에 재직하는 동안 대학 및 지역 주(state) 수준에서 여러 차례 교편을 잡았고, 1994년 APA로부터 올해의 4년제 대학 심리학 강사로 선정되었다.

10년 이상 Teaching of Psychology 저널의 편집위원회에서 교과서 검토를 위한 현대 심리상담 담당 편집자 및 Thinking and Reasoning 저널의 부편집자 등 역임했다.

그의 두 가지 주요 연구 분야는 인간의 추론과 심리학 교육이다. 심리학 교육 저널에 기재한 51편을 포함하여 150편 이상의 학회지 논문, 리뷰 논문, 도서를 출판했다.



또한 심리학 교육학회의 온라인 자료 A Compendium of Introductory Psychology Textbooks의 창간자이자 개발자 중 한 명이었고, Handbook for Teaching Introductory Psychology, 제3권의 편집자, Teaching Introductory Psychology: Tips from ToP와

Teaching Statistics and Research Methods: Tips from ToP의 공동 편집자이다.

취미는 걷기, 독서, 정원 가꾸기, 골프이다.





Sherri L. Jackson

잭슨빌대학교의 부학장 겸 심리학 교수이다. 플로리다대학교에서 인지심리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은 후 잭슨빌대학교에 자리를 잡았고, 이 대학교에서 31년을 보냈다.

올해의 교수상, 올해의 대학 여성상, 교육, 학문, 전문가 활동 및 서비스에서의 우수 대학 교수상을 포함한 많은 교수상을 받았다.

Jacksonville Business Journal의 권위 있는 상인 영향력 있는 여성상 수상자이기도 하다. 미국 내외의 대학에서 채택된 네 권의 교과서 Research Methods and Statistics: A Critical Thinking Approach,

Statistics: Plain and Simple, Research Methods: A Modular Approach, A Concise Guide to Statistical Analyses Using Excel, SPSS, and the Ti84 Calculator의 저자이다.



또한 16개 교과서의 부록과 19개의 심리학 교재를 포함한 다수의 학술지 논문을 저술했다.

그녀는 심리학 교육학회의 온라인 자료인 A Compendium of Introductory Psychology Textbooks의 창간자이자 개발자 중 한 명이었으며, Teaching Introductory Psychology: Tips from ToP and Teaching Statistics and Research Methods: Tips from ToP의 공동 편집자이다.

취미는 피트니스 트레이닝, 물건 재활용하기, 독서이다.

목차소개

제 1 장 심리학이라는 과학

제 2 장 신경과학

제 3 장 감각과 지각

제 4 장 학습

제 5 장 기억

제 6 장 사고와 지능

제 7 장 발달심리학

제 8 장 성격 이론과 성격 평가

제 9 장 사회심리학

제 10 장 이상심리학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