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건강을 지켜낸 하비 와일리와 독약구조대

게일 재로 | 롤러코스터 | 2022년 01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FDA 창설에 결정적 역할을 한 화학자 하비 와일리,
식품안전을 위해 스스로 실험대상이 된 독약구조대!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먹거리·의약품·화장품 기업에 맞서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싸운 이들의 끈질기고 헌신적인 이야기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미국 식품의약국 FDA. FDA 창설에 결정적 역할을 한 하비 와일리의 일대기를 통해, 이윤만을 앞세운 기업들에 의해 사람의 건강과 생명이 어떻게 위협받는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힘을 모아 싸워왔는지 알아본다. 하비 와일리는 사람이 직접 화학물질을 먹는 ‘독약구조대’ 실험을 포함한 여러 활동을 통해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의 안전성을 강조해왔고, 이에 우리는 오늘날 독성이 덜하고 더욱 안전한 식품, 의약품, 화장품을 누릴 수 있게 됐다. 130컷이 넘는 당시 자료사진들과 광고 일러스트가 긴박했던 20세기 초 미국을 경험하게 해준다.

저자소개

저 : 게일 재로 (Gail Jarrow)
미국의 논픽션 작가로 『1938년 미국이 공포에 빠지다-라디오 드라마 ‘우주 전쟁’Spooked! How a Radio Broadcast and The War of the Worlds Sparked the 1938 Invasion of America』과 질병 3부작 『가래톳 페스트Bubonic Panic』 『열병Fatal Fever』 『홍반병Red Madness』 등 여러 논픽션 작품을 썼다. 과학과 역사를 연구하면서, ‘주장에 의문을 제기하고 증거를 분석하고 진실을 파고드는 태도’가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깊이 깨달았다. 게일의 작품은 로버트 F. 시버트 아너상, 제퍼슨컵 상을 수상했으며 미국청소년도서관협회YALSA 우수 논픽션상 후보에 오르고, 미국 사회과학 교육협회NCSS 주목할 만한 사회학 도서, 미국 과학교사협회NSTA ‘최고의 STEM 도서’로 선정된 바 있다. 뉴욕 이타카에 살고 있다.

역 : 정아영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한국 국제협력단(KOICA)에서 활동했다. 한겨레 어린이·청소년 책 번역가 그룹에 참여했으며, 최근에는 성인과 청소년, 어린이 등 모든 계층을 위한 다양한 도서를 우리말로 옮기는 데 힘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초생산성』 『만화 스토리 창작의 모든 것』 『세상이 확 달라지는 정치 이야기』 『오줌 X파일』 『세상의 모든 국기』 『세상 좀 바꾸고 갈게요』 등이 있다.

목차소개

감사의 말
CHAPTER 1 _ 방부 처리된 꿀벌과 식탁을 가득 채운 맛있는 음식들
CHAPTER 2 _ 농장 소년
CHAPTER 3 _ 화학 성분 대잔치
CHAPTER 4 _ 독약 구조대
CHAPTER 5 _ 모르핀, 고기, 그리고 머크레이커
CHAPTER 6 _ “시민의 몸속을 지켜주는 문지기”
CHAPTER 7 _ 미스터 붕사
CHAPTER 8 _ 기적의 방사능
CHAPTER 9 _ 라즈베리 향 감기 시럽
CHAPTER 10 _ FDA의 감시
*독약 구조대가 조사한 화학물질
*용어 정리
*연표
*더 찾아볼 자료
*저자의 말
*인용 출처
*참고자료
*찾아보기
*도판 출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