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먼저 배우는 자기주도학습

유휘랑 | 와일드북 | 2021년 05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1,000원

판매가 11,000원

도서소개

누구나 내 자녀가 공부를 잘하길 바라지만 엄마는 어떻게 해야 잘할 수 있는지 잘 모른다. 이 책은 저자가 10년 이상 학원을 운영하면서 공부 잘하는 학생들을 살펴본 결과 대부분 자기 주도적으로 공부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엄마가 먼저 배우는 자기주도학습』을 출간하게 된 것이다. 저자는 내 자녀가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몸에 익히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가정에서 엄마가 자녀에게 맞는 학습 방법을 찾아내고 자기주도학습 방법을 습득하여 자녀가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격려해주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아울러 음양오행의 명리학으로 학생들의 성향을 파악한 후 그 성향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도록 꾸며놓았다.

저자소개

저자 : 유휘랑
국영기업체에서 근무하다 양육을 위해 퇴직을 하고 10여 년간 영어학원을 운영했다. 양육과 교육을 병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청소년 심리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고 심리학을 공부하던 중 명리를 접하면서 동양학의 매력에 빠졌다. 점점 명리학의 복잡함 속의 합리성에 대해 매료되었고 명리학의 심리적 측면을 우리 아이들에게 접목하여 진로 및 학습 컨설팅에 활용하는 방법을 모색하게 되었다.
저서로는 《강사 25시》,《음양오행의 100가지 마음》 등이 있다.

저자 : 백소윤
15년 동안 어학원을 운영하였다. 자신의 운명, 사주에 대한 궁금증 때문에 접하게 된 명리학으로 학생들 성향을 파악한 후 성향에 맞는 수업을 하니 훨씬 수업의 집중도, 만족도가 높았다고 한다. 저자는 “진짜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나에 대해 알아야 한다. 나의 성향을 제대로 알아야 나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을 수 있고 진짜 공부를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 : 이소희
교육현장에서 수많은 아이를 만나며 아이들은 무엇이든 스스로 해낼 수 있다는 자기 의지를 갖고 있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다. 자기 의지는 자기주도학습의 동력이 되며 자신의 의지에 따라 결정하고 행동할 수 있는 심신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되어준다. 또한 다양한 성향의 부모님들을 만나 상담하며 학습에서의 결정적 조력자가 부모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고 한다. 이러한 경험과 생각이 이 책을 내게 된 배경이다. 저자는 부디 이 책을 읽고 우리 아이들과 부모 모두 공부가 즐거워지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목차소개

책을 펴내며

1장 자기주도학습 교육 코칭으로 시작하자
01. 교육 코칭의 정의
02. 교육 코칭의 스킬
03. 교육 코칭의 활용

2장 자기주도학습에서의 엄마 영향
01. 왜, 자기주도학습인가
02. 성적에 영향을 주는 생활습관
03. 자기주도학습에서 엄마의 역할
04. 부모의 교육관이 자기주도학습을 완성한다

3장 자기주도학습 전략
01. 동기전략
02. 인지전략
03. 행동전략

4장 자기주도학습 습관
01. 학습 플래너
02. 학교에서 공부하기
03. 집에서 공부하기

5장 명리로 알아보는 자기주도학습 성향
01. 음양오행의 이해
02. 음양오행의 특성
03. 천간의 특성과 학습성향
03. 서양심리 vs 명리학

6장 자기주도학습 성향
01. 연상기억법
02. 가장 좋은 학습법
03. 오감학습법
04. 메타 인지 향상법 & 학습법
05. 협동학습법
06. 스키마 학습법
07. 기억 방 학습법

부록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