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걱정 없는 재무심리와 재무 코칭

정우식 | 와일드북 | 2021년 05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3,000원

판매가 13,000원

도서소개

우리 인간의 내면에는 돈에 대한 욕심이 자리 잡고 있는데 이 욕심이 강한 사람들은 더 많은 돈을 가지기 위해 상대적으로 약한 사람보다 강한 돈에 대한 에너지를 발산하여 돈에 대한 적극적인 행동을 하게 된다. 반대로 욕심이 없는 사람들은 돈에 대한 에너지가 식어 있기 때문에 돈에 대해 소극적이다. 이렇듯 사람들은 나름대로의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간다. 필자는 돈에 대한 가치관 즉 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자신의 부(富)와 직결된다는 사실을 연구를 통해 알게 되었다.

부자가 될 수 있다면 부자가 되는 것이 좋으며 굳이 가난을 맹세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가능하다면 비행기도 일등석을 탈 수 있는 여유와, 좋은 집도 가져보고 세상을 풍요롭게 사는 것이 좋을 것이다. 기왕 한평생 사는 것 멋지게 말이다. 이런 삶은 자신 안에 있는 돈에 대한 생각을 바꾸는 데서 시작된다. 생각이 바뀌면 돈에 대한 행동이 바뀐다.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결국 자신의 삶이 바뀌게 되는 것이다.

재무심리 및 재무 코칭은 사람의 돈에 대한 생각과 행동을 변화시켜 부자의 체질로 바꾸어 돈을 더 벌게 하고, 돈 관리를 잘하게 하며, 투자능력을 배양해 궁극적으로 축적된 부를 많은 사람들에게 나눌 정도로 건강한 재무행동을 하게 하여 세상에 이로운 부자를 만드는 데에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정우식
재무와 금융 분야의 경험과 심리를 융합하여 ‘재무 심리’라는 새로운 개념을 만들었다. 재무 심리란 부와 행복을 결정하는 우리 안의 재무적인 심리 상태, 즉 돈에 대한 마음의 작용과 의식의 상태를 일컫는다. 저자는 재테크 기법보다 건강한 재무 심리를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래서 재무 심리 유형 검사 프로그램(NPTI심리 검사)과 재무 심리와 행동 코칭을 결합한 재무 테라피(Financial Therapy)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저자는 재무 심리를 4가지 마음, 즉 돈 버는 마음, 돈 쓰는 마음, 돈 불리는 마음, 돈 나누는 마음으로 분류했는데 이 책은 이 4가지 마음이 균형을 이루고 건강한 재무 행동을 하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특히 크리스천이 돈에 대한 건강한 마음과 태도를 갖도록 다양한 상담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알려 준다.
저자는 부산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으며, 세종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미국 케이스웨스턴리저브대학교(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에서 MBA를 취득했다. 한경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세종대학교와 한신대학교 등에 출강하였다. 현재는 NPTI연구원 대표이사 및 원장, 복음경제전도단(복경단) 원장, 한국재무심리센터 원장으로 섬기고 있다.
2017년에 세계인명사전 《후즈후 인더월드》에 등재되었고,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대의 재무 건강을 도와주는 재무 심리 상담 및 치유 전문가인 CFT(Certified Financial Therapist) 양성에 전력하고 있다. 또한 금융기관과 기업체 대상 교육, 방송 출연, 원고 기고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 《돈 걱정 없는 재무심리와 재무 코칭》, 《재무심리에 답이 있다》, 《99%는 왜 돈 걱정에 잠 못 드는가》, 《돈을 이기는 기술》 등이 있다.

저자 : 유광선 (WILDS)
경영학 박사 / 한국평생교육원 대표이사 / 국제코치연합 원장 /한남대학교 경영대학원 국제코치교육센터 센터장 / (사)한국중장년고용협회 교육원장 / 작사가, 작곡가, 출판 프로듀서 등.박사, 교수, 저자가 되면서 가장 기뻤던 것은 박사, 교수, 저자도 모른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라고 말하는 저자는, 감사한 마음으로 사업을 하면서 100, 100, 100 평생학습을 통해 오늘도 정신적자유와 물질적 자유를 발견해 나가고 있다.저서로는 《와일드 이펙트》, 《어떻게 행복한 성공을 할 수 있을까》, 《어떻게 친구를 얻고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 《평생 명강사》, 《명인명장의 캘리그라피》, 《감사일기(The Gratitude Diary)》등이 있으며, 논문으로는 《소상공인 재교육 참여에 열망 과공동체 의식이 미치는 영향》, 《평생기업과 기업가 정신》, 《소상공인 재기와 기업가정신: 이규현, 유광선》, 《우리는 어떻게 재기하려고 하는가: 이규현, 유광선, 이현정》, 《협력적재기―소상공인 재기를 위한 정부와 민간협력 프로그램의 효과와 고객만족을 위한 정책적 제언: 이규현, 유광선, 이현정》 등이 있다.

목차소개

서언

제1장 돈이란 무엇인가
돈에 대한 생각 고치기
게으른 본성 치료하기
돈 쓸 수밖에 없는 환경
생각 뒤집기
인생과 근본적인 돈 문제
재무 테라피가 답이다

제2장 재무심리
재무심리의 정의
재무심리의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재무심리 구성요소
재무심리 4가지 마음과 재무행동의 관계
재무심리 4가지 마음의 순환작용
재무심리와 생각
습관 고치기
돈에 대한 신념 고치기
머니 스크립트(Money Script) 고치기
돈에 대한 믿음, 생각, 행동의 관계
재무심리와 마인드 세트(Mind-Set)
재무심리 유형(Type)
재무유형별 속성 및 테라피
재무행동 장애(Disorder) 치료
재무심리 종합건강도(Comprehensive Power Index)
재무심리 뇌 구조

제3장 재무심리 적용
기업의 재무 테라피
인적자원관리(HRM)에 적용
재무 테라피와 금융산업
심리상담 분야에서의 재무 테라피
청소년 재무인성 개발

재무 테라피 사례
읽으면 부자 되는 돈 명상집
Dr. 정의
재무 테라피
아름다운 부자로 가는 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