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스 포풀리

피터 존스 | 교유 서가 | 2022년 01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3,000원

전자책 정가 17,000원

판매가 17,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고대 세계의 문학적 유산과 유물이 보존된 과정, 고전학에서 전통적으로 다루는 시기의 개괄적인 역사,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삶과 사상에 대해 매우 폭넓으면서도 깊이 있게 소개하고 있다. 저자인 피터 존스(Peter Jones)는 고대 세계를 둘러보는 이 여행에서 오늘날 고대 그리스인과 로마인을 매우 중요하고 영향력 있게 만드는 것이 그들 사상의 힘과 범위 그리고 매력임을 잘 보여주고 있다. 2000년이 넘도록 이러한 사상들은 서양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했고, 또 우리가 세상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복스 포풀리―고전을 통해 알고 싶었지만 차마 물을 수 없었던 모든 것』에서는 철학, 역사, 건축, 언어, 문법, 정치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아우르고 있으며, 고대 그리스인과 로마인들의 놀라운 지적·정치적·문학적 업적 또한 확인할 수 있다.

저자소개

지은이 피터 존스Peter Jones
케임브리지대학에서 수학하고 이 대학과 뉴캐슬대학에서 고전을 가르치다 1997년 퇴직했다. 〈스펙테이터〉지에 ‘고대와 현대’라는 제목의 고정 칼럼을 게재했으며 고전에 관한 다양한 책을 썼다. 저서로 베스트셀러인 『라틴어 수업』과 『고대 희랍어 수업』을 비롯해 『메멘토 모리』 『베르길리우스 읽기: 아이네이스 I·II』 『카이사르에 투표하라』 『왔노라, 보았노라, 이겼노라』 『유레카!』 등이 있다.

옮긴이 홍정인
연세대학교 심리학과와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영번역학과를 졸업하고 번역가로 활동중이다. 옮긴 책으로 『메멘토 모리』 『고립의 시대』 『여성이 말한다』 『제인 구달 평전』(공역)과 〈마스터스 오브 로마〉 시리즈(공역)가 있다.

목차소개

서문
지도
연표

머리말
제1장?고전기와 만나다: 기원전 700년부터 서기 500년까지
제2장?고대 문헌은 어떻게 오늘날까지 전해질까
제3장?과거를 발굴하다: 아르테미스 신전에서 고대 경제까지
제4장?민주정의 짧은 시대: 귀족정에서 참주정까지
제5장?여자 위에 남자
제6장?황제와 제국
제7장?렙키스 마그나
제8장?영어의 어휘
제9장?문법의 언어
제10장?스토아주의와 에피쿠로스주의
제11장?고대의 한계를 넘어서다

부록 라틴어 발음과 그리스어 철자
옮긴이의 말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