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수업이란 무엇인가 제2권

이영종 | 좋은땅 | 2021년 12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기적수업은 나에게 셰익스피어, 엘리어트, 조이스를 읽어도, 크고 작은 교회들에서 설교자로 일해도, 변호사로 또 사업가로 세상 물결의 한가운데서 살아도 늘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던 일말의 결핍감과 공허감을 해결해 주었다. 게다가 구원은 이론적인 것이 아니기에 끝내 불가능해 보이던 통합적인 신학과 이론과 실생활을 아우르는 균형 잡힌 관점을 얻게 해 주는가 하면 마침내 자유롭게 만들어 주었다. 그러므로 이 책들(《기적수업이란 무엇인가》 1권과 2권)은 ‘기적수업’(A Course in Miracles)에 관한 한 소개서이기 이전에 내 개인적인 감탄과 감사의 증언이다.

기적수업이 가르치는 내용들은 그 콘텐츠의 양(1,200페이지가 넘는)과 깊이 그리고 폭에서 방대하고 심오하다. 더구나 철학, 종교학, 심리학, 신학, 법학을 포함해서 상당히 다양한 주제들을 심도 있게 다루면서 몇 개의 인상적인 특이한 형식들과 강력한 문체들 그리고 간결하지만 반박하기 어려운 압도적이고 선명한 논리의 주장들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매우 유려하고 명료한 예술적인 문장들과 함께 간결하면서도 정교하게 설득력 있는 단호한 표현들로 쓰여 있다.

제1권에서 다룬 것은 사고의 역전과 기적수업의 신학과 수업의 주요 내용들에 대한 이해였다. 이제 제2권에서는 그것들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것에 대해서 다룬다.

그러기 위해서 제1권의 이론에서 다루었던 환상, 세상, 죄책감, 기적, 용서, 속죄, 치유, 사랑, 성령(마음이 진리를 알지 못하도록 가리는 온갖 장막들과 해결책) 이외에 제2권에서는 몸, 판단, 시간, 분리의 믿음, 특별함, 질병과 치유, 속임, 용의, 머뭇거리는 환상들, 받아들이기 등을 다룬다. 달리 표현해서 마음이 영에게로 회복되어 진리를 다시 알게 돕도록 제1권의 배움을 삶의 구체적 상황들에 적용하기에 대해서 들여다본다. 그 적용의 목표는 물론 우리의 기쁨, 평화, 행복을 완벽하게 만드는 것이다.

저자소개

고려대학교 영문학 학사
미국 뉴저지 드루 신학대학원 신학 석사
미국 캘리포니아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 종교학 석사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법학대학원 법학박사
(Doctor of Jurisprudence)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한인교회들에서 설교자로 일하고 미국과 한국에서 변호사와 다양한 업종의 투자자/경영자로 일했다.

목차소개

지은이의 말 ?8
기독교인에게 드리는 말?10
머리말?12
《기적수업이란 무엇인가 제1권》에서 다룬 것들의 요약?17


III. 삶에서의 적용

1. 판단 ?34
2. 몸 ?70
3. 시간 ?89
4. 질병의 치유와 치료 ?127
5. 속임(기만) ?158
6. 진리 수용의 단계들?195
7. 용의(willingness) - 작은 용의(the little willingness) ?204
8. 행복, 기쁨, 평화의 총체성 ?220
9. 장애물(평화로 가는 길에서) 다루기 - 머뭇거리는/머뭇거리게 하는 환상들(lingering illusions) ?226
10. 받아들이기(acceptance) ?235


IV. 성서(타 종교)와 기적수업

1. 수업으로 본 성서의 재해석 ?244
2. 산상수훈, 비유, 그리고 기적수업의 공통점들 ?262
3. 대승불교와 기적수업이 만나는 지점 ?282


V. 결론

1. 기적수업은 염세적이거나 초월적인 관조 또는 패배주의를 지지하는가? ?290
2. 기적수업의 독특한 열매와 공헌 ?294
3. 기적수업을 (기적수업의 속죄를) 가르치도록 초대받은 자의 특징 ?313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