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 편지 모음집

이상 | 이새의 나무 | 2021년 12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13인의 아해가 도로로 질주하오’로 시작하는 난해한 시 「오감도」와 ‘박제가 되어버린 천재를 아시오’라는 구절로 유명한 소설 「날개」의 작가 이상. 괴짜 또는 천재로 평가받던 그의 독특한 작품만 접했던 독자들에게 누군가의 오빠이며, 형이고, 또 동료로서 쓴 편지글을 소개한다. 애인과 함께 만주로 야반도주를 한 여동생 ‘옥희’의 선택을 존중하고 앞날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편지, 일본에서 폐결핵을 앓던 와중에 남동생 ‘운경’에게 보낸 고국에 부치는 마지막 편지, 그리고 동료 문인이자 멘토로서 이상에게 아낌없는 지지를 보냈던 시인 김기림에게 보낸 여러 편의 편지를 한데 엮었다. 이 편지들에서는 고뇌 끝에 탄생한 문학가의 작품이 아니라 정제되지 않은 일상의 언어로 서술한 인간 김해경의 삶을 엿볼 수 있다.

저자소개

이상(1910-1937) 본명 김해경. 2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나 3세 때 큰아버지의 양자로 입적하여 성장하였다. 그림에 재능이 있어 화가가 되길 꿈꾸었으나, 큰아버지의 반대로 경성고등공업학교 건축과에 입학, 조선총독부의 건축 기사로 일한다. 이후 건강을 이유로 기사직을 그만두고 문학가로 활동을 시작했고 시 「오감도」, 소설 「날개」 등 다수의 문제작을 발표하며 문학계에 큰 충격을 불러왔다.

목차소개

동생 옥희 보아라
김기림에게 1
김기림에게 2
김기림에게 3
김기림에게 4
김기림에게 5
김기림에게 6
김기림에게 7
H 형에게
남동생 김운경에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