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늦기 전에 MBA 가면 어때요?

국승운 | 원앤원북스 | 2021년 10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MBA 입학과 졸업, 그 후까지
MBA를 꿈꾸는 당신이 궁금해할 모든 것!

“MBA는 임원진이나 가는 거 아니야?” MBA에 대해 보통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할 것이다. MBA는 ‘경영학 석사’라고 불리지만 학문적인 면만 추구하는 일반 경영학 석사와는 조금 다르다. 기업 관리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학문적인 부분보다는 기업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실무 지식을 공부하고 이를 통해 실제 경영 능력을 함양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렇다면 도대체 누가 MBA에 가는 걸까? MBA에서는 무엇을 배우는 걸까? MBA에 간 사람들은 어떻게 학교생활을 하는 걸까? MBA가 실제로 내 커리어에 도움이 될까? 만약 이런 것들이 궁금하다면 바로 이 책이 답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연세대 MBA 11명의 원우가 모여 MBA를 준비하며 고민하는 사람들의 질문에 친절하게 답한다. 전문적인 경영지식보다는 직장인들이 느끼는 고민과 애환에 공감하면서, MBA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그 과정을 볼 수 있는 이 책을 통해 더 늦기 전, MBA에 한발짝 더 가까워져보자.

“MBA, 그곳에서 일어나는 일이 궁금한가요?”
퇴근 후 MBA에서 만난 11명의 거침없는 이야기

매일 쳇바퀴를 돌듯 집과 회사를 반복하던 11명에게 MBA는 또 다른 삶의 영역을 경험하고 새로운 꿈을 찾을 수 있게 해준 곳이었다. ‘MBA=공부’라는 고리타분한 생각에서 벗어나, 다양한 분야의 인적 네트워킹부터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리프레시까지, MBA를 통해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는 11명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MBA에 진학할 때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지, MBA에서는 어떤 공부를 하는지, MBA가 업무에는 어떤 식으로 도움되는지, 슬기로운 MBA 생활을 돕는 꿀팁까지 이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지금 MBA 진학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 책이 현실적이고 유능한 멘토가 되어줄 것이다.

MBA 입학부터 학위 취득, 네트워킹까지!
직장인을 위한 슬기로운 MBA 생활백서

이 책은 6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챕터 1 ‘MBA 정말 어때요?’에서는 MBA가 무엇인지, MBA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챕터 2 ‘퇴근 후 MBA에서 만난 11명의 거침없는 이야기’에는 필진으로 참여한 11명의 수기를 담았다. 회사와 학업, 둘 다 놓치기 싫은 이들의 솔직한 이야기는 MBA 지원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생생하게 다가온다. 챕터 3 ‘그래서 MBA가 업무에 도움이 되나요?’에서는 기획이나 마케팅, 물류 등 각기 다른 직무에 있는 이들이 MBA를 어떻게 느끼는지 알아본다. 챕터 4 ‘직장인을 위한 슬기로운 MBA 생활’에서는 퇴근 후 학업까지 해야 하는 MBA 생활을 위한 꿀팁을 알려준다. 원활한 네트워킹과 학업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까지, MBA에 다니는 직장인이라면 눈여겨보자. 챕터 5 ‘MBA에서는 뭘 배워요?’에는 MBA의 필수 과목을 위주로 한 강의 소개와 후기를 실었다. MBA에서 무엇을 배우는지에 관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챕터 6 ‘이제 MBA를 마무리합니다’에서는 MBA를 마무리하는 이들의 담백한 소감을 담았다. 이 책이 MBA가 궁금한 사람들의 물음표(?)를 조금이나마 느낌표(!)로 바꿔줄 수 있는 책이 되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연세MBA 11인
국승운
경쟁력은 사람이라 믿으며 얻은 인사이트를 통해 후배들에게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싶습니다.

김준이
17년차 우물 안 제약인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멀티플레이어로 도약하는 터닝포인트가 되었습니다.

김성식
엔지니어부터 오퍼레이션, 전략기획, 인사·노무까지 아우르는 국내 물류 전문가로 거듭나는 중입니다.

김태윤
자본주의를 점령하기 위해 혈혈단신 주식시장에 입성, 성공을 위해 야망의 날개를 펼치는 중입니다.

문은영
기업 분석을 담당하는 애널리스트로 MBA를 통해 다양한 산업에 대해 시야가 넓어지는 중입니다.

민복기
해외영업 전문가! 뜨거운 열정과 멈추지 않는 도전 정신으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합니다.

배고은
소셜채널 담당자로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MBA에서 마케팅 전문가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박성연
고리타분한 은행원은 싫다! 5G 시대에 맞는 시각과 유연성을 기르기 위해 정신과 육체를 단련 중입니다.

주선하
콘텐츠로 의미 있게 변화하는 세상을 꿈꾸며, 미디어·콘텐츠 비즈니스 전문가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전선함
IT 기술 발전에 관심이 많은 회계ㆍ세무 10년 차. 변화에 도태되지 않도록 여기저기 기웃거리는 중입니다.

김회택
차가운 머리 따뜻한 가슴을 지닌 사회인으로, 더 넓고 깊은 안목을 기르는 중입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CHAPTER 1
MBA 정말 어때요?

MBA가 뭔가요?
MBA는 왜 시작했어요?
MBA 어디로, 어떻게 준비하나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CHAPTER 2
퇴근 후 MBA에서 만난 11명의 거침없는 이야기

새로운 길과 비전을 제시하는 롤 모델 _ 국승운 원우
다양한 경험을 위한 자기관리의 중요성 _ 김준이 원우
사람의 그릇을 키우고 싶다면 _ 김성식 원우
적극적인 소통의 가치 _ 김태윤 원우
나의 발전을 위한 MBA 진학 _ 문은영 원우
도전은 인생을 흥미롭게 만든다 _ 민복기 원우
일단 하면 후회 없는 MBA _ 배고은 원우
MBA에서도 낭만을 찾아요 _ 박성연 원우
뜻밖의 보물 같은 MBA _ 주선하 원우
삶의 리프레시가 되어준 MBA _ 전선함 원우
MBA, 경험을 확장시켜주다 _ 김회택 원우

CHAPTER 3
그래서 MBA가 업무에 도움이 되나요?

경영기획 담당자의 MBA
마케팅 담당자의 MBA
물류 담당자의 MBA
해외영업 담당자의 MBA
회계 담당자의 MBA

CHAPTER 4
직장인을 위한 슬기로운 MBA 생활

새로운 사람들과 친해지는 핵인싸의 꿀팁
동호회, MBA의 또 다른 활력소
동갑 모임의 편안함, 반갑다 친구야!
말은 조심히, 칭찬은 아낌없이!
전문 가이드가 알려주는 원우 여행 팁
과제의 숲을 슬기롭게 헤쳐나가기
프로 발표러가 되는 PT 만렙의 팁
낯선 발표에 익숙해지는 법
수강 신청을 대하는 나만의 기준
어깨가 무겁다면, 이제 패드다!
합법적 해외 도피로서의 MBA?

CHAPTER 5
MBA에서는 뭘 배워요?

경영과학 / 경영전략 / 경영통계학 / 관리회계 / 글로벌경영전략 / 기업경제학 /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 마케팅 관리 / 생산 및 운영 관리 / 재무관리 / 재무회계 / 정보 시스템과 가치 창조 / 조직 행동론 / 게임이론적 사고 / 광고론 / 글로벌 마케팅 / 불확실성과 최적의사결정 / 비즈니스게임을 이용한 의사결정 / 협상론 / FILM AND AD MAKING CAMP

CHAPTER 6
이제 MBA를 마무리합니다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