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이주, 생존

소니아 샤 | 메디치미디어 | 2021년 10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2,000원

전자책 정가 15,400원

판매가 15,400원

도서소개

《퍼블리셔 위클리》 선정, 2020년 ‘베스트 논픽션 도서’. 《라이브러리 저널》 선정, 2020년 ‘베스트 과학기술 도서’.
우리는 이동 중인 사람들의 이야기에 둘러싸여 있다. 야생의 생명 역시 점점 따뜻해지는 바다와 바싹 말라버린 땅에서 대대적으로 도망치고 있다. 정치인과 미디어는 이런 이주 패턴의 유례없음을 지적하면서, 이 때문에 질병과 갈등이 확산된다고 비난한다. 오히려 저자는 “이주는 환경 변화에 대한 아주 오래된 대응이자 숨쉬기만큼이나 필수적인 생물학적 원칙”이라고 반박한다. 《인류, 이주, 생존》은 난민을 포함해 오늘날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인류의 이주’에 대한 우리의 부정적인 시각을 모두 깨뜨릴 것이다.

저자소개

소니아 샤
과학저널리스트인 소니아 샤는 『팬데믹: 바이러스의 위협Pandemic: Tracking Contagions, from Cholera to Ebola and Beyond』으로 《로스앤젤레스타임스》 도서상 최종 후보에 오르고, 뉴욕 공공도서관의 헬렌 번스타인 우수저널리즘 도서상, 미국과학작가협회의 ‘사회속과학상’을 수상했다. 《뉴욕 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등의 많은 매체에 글을 썼다. 테드TED 강연인 <우리가 아직 말라리아를 없애지 못한 세 가지 이유>는 전 세계 100만 명 이상이 시청했다.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 거주 중이다.

목차소개

추천의 말 인류의 이동은 새로운 변화의 기회

1장 오래전부터 시작된 대이동
2장 이주에 대한 반감
3장 이주에 대한 부정적 인식의 기원
4장 잡종 문화의 탄생
5장 자살 좀비 이주자
6장 맬서스의 흉측한 신성모독
7장 우리는 호모 미그라티오
8장 야생의 이방인
9장 정착보다 강한 이주 본능
10장 이주를 가로막는 장벽

에필로그 안전한 통로
감사의 말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