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각도

이민규 | 끌리는책 | 2021년 07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800원

전자책 정가 11,000원

판매가 11,000원

도서소개

잠시 멈추고 1도만 다르게

지난 20여 년간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1%만 바꾸면 된다’며 수많은 독자의 꿈을 찾아주고 행동을 변화시킨 심리학자 이민규 교수가 ‘생각의 각도를 1도만 바꾸면 진정으로 인생을 향유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독자에게 이야기를 건넨다.

저자는 결혼할 사람이 생겼다는 딸의 말을 들은 후 딸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메모하기 시작했다. 이야기가 하나하나 쌓이면서 고민이 시작되었다. ‘이 많은 이야기를 언제 다 해준단 말인가?’ 그래서 필요할 때 언제든 펼쳐 읽을 수 있도록 책으로 엮기로 했다.

그리고 딸뿐 아니라, 아들과 며느리, 누군가의 자식이며 배우자이고 부모가 될 사람들과 그동안 애정을 가지고 자신의 책을 읽어준 독자들, 또한 세상을 살아가는 일이 어렵고 힘들기만 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 어제보다는 오늘이, 오늘보다는 내일이 조금 더 나은 삶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 이 책에는 많은 사람이 이미 알고 있는 동서고금의 우화와 실화에 저자의 상담 경험과 심리학 이론, 심리 실험이 잘 녹아 있어 쉽게 공감하고 오래 여운이 남도록 정리되어 있다.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달라지고, 행동이 바뀌면 인생이 달라진다’는 메시지는 모든 저서에 일관되게 흐르고 있는 전제이다. 특히 이 책에서는 감정과 행동을 지배하고 조정하는 ‘생각의 각도’에 주목했다.

어떤 사람은 열등하면서도 열등감을 느끼지 않고, 어떤 사람은 열등하지 않으면서도 열등감을 느낀다. 99개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한 개가 부족하다고 늘 불만인 사람이 있고, 한 개만 갖고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있다. 사람들은 왜 비슷한 상황에서도 다르게 느끼고, 다르게 행동하면서 다른 인생을 살아갈까? 생각의 각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생각의 각도를 바꿔야 한다.

생각의 각도에 따라 실패한 자기 자신을 무가치하게 여길 수도 있고 도전정신을 칭찬하면서 따뜻하게 격려해줄 수도 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을 대할 때 짜증을 낼 수도 있고 ‘사연이 있겠지’ 하면서 너그러운 태도를 보일 수도 있다. 해야 하는 일을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는 노동으로 여길 수도 있고 숨은 의미를 찾아내면서 놀이처럼 즐길 수도 있다.

이 책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만나는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삶을 보다 행복하게 향유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 구성했다. 저자는 ‘더 나은 삶을 살고 싶다면 무엇보다 먼저 자신의 생각을 유심히 살펴보는 연습을 하면 자극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반응을 다스릴 수 있다’고 알려준다.

▶ 『생각의 각도』 북트레일러
https://youtu.be/NmsAaMdt6AU

저자소개

심리학 박사, 임상심리 전문가,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명예교수.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1%’만 바꾸면 된다는 삶의 철학을 널리 퍼트려 독자들에게 ‘1% 행동심리학자’로 알려져 있다.
심리학을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쉽게 알리고 싶어 1996년에 《생각을 바꾸면 세상이 달라진다》를 썼다. 당시 10대였던 아들에게 목표를 설정하고 꿈을 찾도록 도와주기 위해 보냈던 이메일을 모아 《네 꿈과 행복은 10대에 결정된다》를 펴냈고, 이 책은 ‘중학생 권장도서’ 및 ‘청소년 권장도서’로 선정되면서 10대들뿐 아니라 학부모와 교사들의 필독서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중국과 태국, 대만에서도 출간되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2003년에 출간한 《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는 심리학을 기반으로 한 자기계발서 열풍에 불을 붙였다.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2005)는 100만 부 넘게 판매되면서 최고의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2011년에 출간된 《실행이 답이다》는 중국과 일본에도 수출되어 독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10년이 지난 지금도 실행력 분야의 최고 스테디셀러로 자리잡고 있다. 《하루 1% - 변화와 혁신의 심리학》(2015)에서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개인의 변화와 조직의 혁신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안내했다. 2017년에는 가정과 사회생활에서 관계와 소통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표현해야 사랑이다》을 썼다. 이 책은 ‘2017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도서’ ‘2018 순천시 One City One book’이 되었다. 2018년에는 은퇴를 준비하면서 꾸준하게 자기 길을 걸어가는 자세를 다룬 《지치지 않는 힘》을 펴냈고, 이 책 역시 ‘2018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도서’가 되었다.
그밖에 《끌리는 사람의 다이어리》《행복도 선택이다》《15일의 기적》《현대인의 적응과 정신건강》《심리장애의 인지행동적 접근》 등의 저서가 있다.
2001년 제1회 아주대 강의우수교수(Best Teacher) 상을 수상했으며, 2011년 교보문고 창사 30주년 기념, 〈대한민국이 읽은 대작가 25인〉에 선정되었다.
단국대학교 특수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에서 임상심리학으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공군에서 장병선발과 심리검사를 담당하는 장교로 복무했고, 서울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에서 카운슬러로 일했다.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교수를 거쳐, 아주대학교 부설 아주심리상담센터 소장을 역임했다. 지금은 아주대 심리학과 명예교수로 있으면서 일반인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심리학을 통해 자기 변화를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강의와 집필활동에 열중하고 있다.

목차소개

차례

프롤로그 1도만 바꾸면 딴 세상이 열린다

1부 자신을 사랑하기
산소마스크는 나부터
가장 귀한 것은 언제?
사람들은 나에게 관심 없다
세상에서 가장 쓸모 있는 말
대충 넘어갈 줄도 알아야
칭찬보다 더 효과적인 것
자신과 주고받는 혼잣말의 힘
파리의 시선으로 바라보기
이 또한 지나가리
원래대로 돌아갔을 뿐
그래서 vs.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와 성장을 가르는 마인드셋
문제가 점점 더 심각해지는 까닭
마이너스 가정법, 만약 ~이 없다면?
싫은 생각에서 벗어나기
기분이 좋아지는 가장 경이로운 방법
즐겁기 때문에 웃는다?
행복은 바이러스처럼
세상에서 가장 우아한 복수
뒷담화를 즐기거나 남을 미워하면…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재주
싫을 때 싫다고 거절할 수 있는 용기
잔소리 대처법
우리 모두는 영웅이다
멀리 가려면 쉬어 가라
세상에서 가장 끔찍한 덫

2부 더불어 살아가기
다 안다고 착각하지 마라
다른 것 = 나쁜 것?
아픈 진실은 건드리지 않는다
모르는 척 넘어가주기
너무 멀지도 않게, 가깝지도 않게
좋아하는 일을 해주는 것보다
나를 불행하게 만들고, 남을 화나게 하는 법
마음으로 조각하는 피그말리온
가불칭찬의 위력
누군가를 변화시키고 싶다면
더 친해지고 싶은가?
대화 중 가장 많이 들리는 목소리는?
누군가 다가오길 원한다면…
잘 받아주는 것도 보시
생각 뒤집기 기법
가슴에서 입까지의 거리 30cm
관계 회복의 비밀
마법 같은 단어, ‘미안’
어려운 사람을 내 편으로 만들려면
누군가를 감동시키고 싶다면…
기왕 할 바엔 조금 넘치게
관계 유지의 비결
다시 못 볼 귀한 손님
부모도 칭찬받고 싶다
한때 그랬고, 앞으로 그렇게 된다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존재인가
첫인상보다 중요한 것

3부 인생을 향유하기
사연이 있겠지
소유보다 누리기
그저 그러려니
생각도 길이 난다
행복한 가정의 공통점
더 귀하고 더 소중하게
설레다 보면 좋아진다
잠들기 전 5분, 잠 깬 후 5분
세상에 하찮은 일은 없다
몇 번이나 남았을까?
그는 변장한 천사일지 모른다
운동과 노동의 차이
해롭다고 믿어야 해로운 것
피해의식, 역피해의식
초점 바꾸기의 힘
보답이 없어 섭섭한가?
숨어 있는 좋은 의미
‘때문에’를 ‘덕분에’로 바꾸면
10% 선택이 90%를 결정한다
멈추고 생각하기
모든 것은 지나간다
믿는 바대로 이루어지나니
걱정의 96%는…
물어보기라도 하지
나쁜 기억이 발목 잡지 않게
서두르지도 말고, 멈추지도 말고

에필로그 어느 날 아침에 일어나 보니

웰라이프를 위한 79가지 질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