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주 (세계문학전집 201)

에밀 졸라 | 문학동네 | 2021년 09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500원

전자책 정가 13,000원

판매가 13,000원

도서소개

광기어린 전쟁과 혼돈의 패주 끝에 파멸한
한 시대와 인간들의 슬픔으로 그린 피의 벽화
에밀 졸라의 담대한 문학적 쇄신을 입증하는 걸작
자연주의 거장 에밀 졸라의 루공마카르총서 제19작 『패주』(1892)는 프로이센-프랑스전쟁(보불전쟁)과 파리코뮌을 배경으로 파멸하는 한 시대와 인간들의 격동과 고통을 압도적 내러티브로 구현한 작품으로, 제2제정 시대의 총체적 벽화라 할 수 있는 루공마카르총서 최대의 장편이자 실질적 완결편이다. 전쟁에서의 잇따른 패배와 후퇴, 타락한 제정 사회의 붕괴, 굴욕적 강화와 수도 파리 포위, 코뮌 방화와 ‘피의 일주일’까지 역사적 사건들과 허구의 서사를 교직한 대작 ?패주?는 프랑스인의 집단의식 한복판에 존재하는 상처에 대한 정밀한 분석과도 같으며, “완전하고 위대하고 영웅적인 우정, 한 세계의 종말, 한 국가에 닥칠 수 있는 가장 참혹한 재앙”을 통해 다시 태어나는 프랑스를 그린 “19세기 프랑스문학의 기념비적 작품”으로 상찬되었다.

저자소개

저자 : 에밀 졸라 Emile Zola
1840년 파리에서 태어났다. 일곱 살 때 아버지가 폐렴으로 사망하면서 극심한 생활고를 겪었다. 엑상프로방스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고 1858년 파리로 돌아와 생루이고등중학교에 입학했다. 대학입학자격시험에 두 번 낙방한 후 학업을 포기하고 출판사에 취직했다. 1865년 자전적 소설 『클로드의 고백』을 출간한 후 전업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1867년 최초의 자연주의 소설 『테레즈 라캥』을 출간했고, 이후 발자크의 ‘인간극’에 영향을 받아, 제2제정기 프랑스 사회를 총체적으로 그린다는 목표로 ‘루공마카르총서’를 기획했다. 총 20권으로 완결된 ‘루공마카르총서’는 1871년 『루공가의 행운』에서 1893년 『의사 파스칼』까지 22년에 걸쳐 출간되었고, 『목로주점』 『나나』 『제르미날』 『인간 짐승』 등 대표작 대부분이 포함된 ‘루공마카르총서’를 통해 그는 자연주의 문학 대표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1898년 반유대주의 사상으로 부당하게 구속 수감된 드레퓌스의 무죄를 주장하는 「나는 고발한다」를 발표해 행동하는 지성의 상징이 되었다. 말년에도 연작소설 『풍요』 『노동』 등을 발표하며 왕성한 작품활동을 펼쳤다. 1902년 파리에서 가스중독으로 사망했고, 1908년 그의 유해가 팡테옹국립묘지로 이장되었다.



옮긴이 : 유기환
한국외국어대학교 프랑스어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8대학교에서 ‘노동소설의 미학’ 연구로 불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프랑스어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알베르 카뮈』 『조르주 바타유』 『노동소설, 혁명의 요람인가 예술의 무덤인가』 『에밀 졸라』 『프랑스 지식인들과 한국전쟁』(공저) 등을 썼고, 카뮈의 『이방인』 『반항인』, 바르트의 『문학은 어디로 가고 있는가』, 바타유의 『에로스의 눈물』, 졸라의 『나는 고발한다』 『실험소설 외』 『목로주점』 『돈』, 외젠 다비의 『북 호텔』, 그레마스·퐁타뉴의 『정념의 기호학』(공역) 등을 번역했다.

목차소개

제1부
제2부
제3부

1870년 스당 전역도
해설 | 시대의 증인 에밀 졸라의 현장 증언:
프로이센-프랑스전쟁과 파리코뮌

에밀 졸라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