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탄 삼총사

하신하 | 논장 | 2021년 09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7,700원

판매가 7,700원

도서소개

숨겨진 물건을 찾는 데 선수인 콩이와
어려운 계산도 척척인 아리와
‘쌩’ 공보다도 빠른 탄이
콩알탄 삼총사 출동!

동그란 눈과 안경, 동그란 얼굴이 굴러다니는 콩알 같은 콩이. 웬만한 수학 문제는 혼자서 척척 푸는 아리, ‘가만히 있기’가 세상에서 가장 힘든 탄이. 2학년 마루반 콩이와 아리와 탄이는 언제나 함께 움직이는 ‘콩알탄 삼총사’예요. 요즘 학교에서는 자꾸만 이상한 일이 벌어져요. 급식실까지 줄지어 가면서 선생님이 인원수를 세는데 21명이지 뭐예요. 마루반은 전부 20명인데. 숨어 있는 애라도 있는 걸까요?
교장 선생님도 정말 이상해요. 장식장 돌을 쓰다듬으며 “이렇게 얌전히 있으니 얼마나 좋으냐.”라면서 돌 안에 생명이 있고 영혼이 담겨 있대요. 그런데 장식장 안의 돌은 바라볼수록 지난주부터 학교에 안 온 동수를 닮았어요. 얼마 전 전학 간 동수 말이에요.
아침 일찍 탄이가 운동장을 달리는 데 누가 자꾸만 따라와요. 휙 돌아보면 아무도 없고 떼어 내려고 엄청 빨리 뛰어도 또 따라와요. 눈을 크게 뜨고 주변을 둘러보는데 횃불을 든 동상이 굉장히 힘들어 보이는 표정으로 땀을 흘리고 있네요.
생각할수록 이상한 것투성이지요. 없어진 탄이 지우개는? 그동안 사라진 선생님 펜은?
출석부에는 없는 아이, 땀 흘리는 동상. 뒤를 따라 달리는 무언가.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요? 이대로 가만히 있을 수는 없어요. 동수를 구해야 하니까요. 콩알탄 삼총사 출동!

저자소개

하신하 글

대전에서 태어나 쭉 같은 동네에서 자랐다. 방송작가로 일했고, 지금은 충청도 땅에서 아이들과 만나며 열심히 글을 쓰고 있다. 시간과 공간을 넘어서는 멋진 글을 쓰는 게 꿈이다. 『뛰어라, 점프!』, 『별별수사대』, 『숨은 소리 찾기』, 『수자의 비밀 숫자』, 『꿈짜면 곱빼기 주세요!』, 『분홍이 어때서』, 『여자 친구 사귀고 싶어요』 등의 작품을 썼다. 역사 동화 『바늘장군 김돌쇠』는 아르코문학 창작기금 선정작으로, 『콩알탄 삼총사-사라진 동수를 찾아라!』는 세종시문화재단 예술지원도서로 선정되었다.

/

윤봉선 그림

미술대학에서 서양화를 공부하고, 오랫동안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려왔다. 자유롭고 편한 붓놀림으로 정감 있고 소박한 그림을 그리는 화가다. 『은행나무의 이사』, 『산타 할아버지가 우리 집에 못 오신 일곱 가지 이유』, 『조금 다른 꽃눈이』, 『씨앗 세 알 심었더니』, 『지구 행성 보고서』, 『콩팥풀 삼총사』, 『갈대밭 그림자 체포 작전』 등 다양한 작품에서 특유의 여유와 유머로 동심의 세계를 유쾌하게 펼쳐 보이고 있다.

목차소개

1. 콩알탄 삼총사
2. 숨은 아이
3. 사라진 동수
4. 수상한 동상들
5. 마법사와 돌
6. 동수를 구하자!
7. 동수가 돌아왔다
8. 똑같은 두 아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