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베 얀손, 일과 사랑

툴라 카르얄라이넨 | 문학동네 | 2021년 09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2,000원

전자책 정가 16,500원

판매가 16,500원

도서소개

‘무민 세계’의 창조자이자 다재다능한 예술가
토베 얀손의 일 그리고 사랑

무민 동화의 창작자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핀란드 예술가 토베 얀손의 삶을 세심하게 그려낸 평전이 출간되었다. 핀란드의 미술사가이자 미술비평가인 툴라 카르얄라이넨은 토베가 남긴 수기, 메모, 지인들과 주고받은 셀 수 없이 많은 편지 등의 자료를 면밀히 분석하고, 토베 얀손의 남동생 페르 올로브 얀손과 수년에 걸쳐 대화를 나누며 토베 얀손의 인생에 발을 내디딘다.
1차대전부터 2차대전, 핀란드내전으로 이어지는 암흑 같은 전쟁의 시대에 무민 시리즈를 탄생시키고 핀란드의 대표적 예술가로 성장해가는 모습을 담아낸 이 책은, 그의 작품 세계만이 아니라 그가 살아간 시대 그리고 당대의 가치관과 문화라는 맥락에서 토베 얀손이라는 인물을 입체적으로 조명한다. 이와 동시에 『토베 얀손, 일과 사랑』에서는 토베 얀손의 연애와 사랑에 대한 일화도 소개한다. 젊은 시절 당대 남성 지식인, 예술가들과의 만남부터 평생의 동반자인 동성 연인 툴리키 피에틸레와의 사랑에 이르기까지, 토베 얀손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연인들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적 면모를 다각도로 살핀다.
젊은 시절 사진과 가족 사진, 무민 원화, 날카로운 정치 풍자 드로잉, 유행 사조에 휩쓸리지 않고 줏대 있게 구축해간 회화 작품 등 책에 실린 150여 점의 도판 역시 토베의 인생을 파노라마처럼 그려지게 한다. 2014년 핀란드 최고의 논픽션 상에 수여하는 라우리 얀티 상을 수상했다.

저자소개

저자 : 툴라 카르얄라이넨 Tuula Karjalainen
핀란드의 미술사가 겸 미술비평가, 역사가. 헬싱키 미술관과 키아스마 현대미술관 관장을 역임했다. 저서로 『핀란드의 구체주의』 『핀란드 화가 마르타 벤델린의 작품 연구』 『핀란드 미술에서 유명한 열 가지 작품 연구』 등이 있다.
툴라 카르얄라이넨은 토베가 남긴 수기, 메모, 지인들과 주고받은 셀 수 없이 많은 편지 등의 자료를 면밀히 분석하고, 토베 얀손의 남동생 페르 올로브 얀손과 몇 년에 걸쳐 대화를 나누며 토베 얀손의 작품 세계뿐 아니라 그가 살아간 시대, 당대의 가치관과 문화사라는 맥락에서 토베 얀손이라는 인물을 입체적으로 조명하였다. 이 작품으로 2014년 핀란드 최고의 논픽션에 수여하는 라우리 얀티 상을 수상했다.



옮긴이 : 허형은
숙명여자대학교 한국사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모리스의 월요일』 『빅스톤갭의 작은 책방』 『생추어리 농장』 『범죄의 해부학』 『삶의 끝에서』 『나를 대단하다고 하지 마라』 등이 있다.

목차소개

독자들에게



1장 아버지의 조각, 어머니의 그림

2장 청춘 그리고 전쟁

3장 일과 사랑

4장 무민 세계

5장 명성을 얻다

6장 무민이 세계를 정복하다

7장 보여줄 사람이 없다면 조개껍데기를 주워서 뭘 하게?

8장 다시 회화로

9장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에 관한 책들

10장 자유와 색깔을 찾다

11장 살아간다는 것

12장 작별을 고하다



토베 얀손 간단한 약력과 작품활동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