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으로 배우는 세계시민교육

진은아 | 아시안 허브 | 2021년 09월 3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지구촌문화예술공연단은 아시안허브 세계시민교육 강사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연극극단입니다. 세계시민교육이 어떻게 하면 시민들에게 조금 더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까? 고민하다 연극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2020년엔 서울시 후원으로 극본 제작 강의 및 연극 강의가 이뤄져서 연극을 만들 수가 있었고, 2021년엔 한국여성재단 후원으로 이어가게 됐습니다. 저희 극단이 탄생하고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공연단의 특징이라면 세계 각국 출신의 단원들이 한국어로 극본을 쓰고, 한국어로 공연을 합니다. 물론 호주에서 살다 온 한국어 선생님, 모로코 남자와 결혼한 다문화 선생님 등 한국 국적의 단원 포함입니다.
여러분은 이 극본집을 보면서 직접 연극에 도전해 볼 수도 있고, 극본집과 함께 아시안허브 유튜브채널 ahTV 연극을 더 깊이 있게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수업시간에 연극대본 한 편 함께 읽어보는 것만으로도 문화다양성 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경험을 가지고 이 연극대본집을 출판합니다.
현장에서 다문화체험활동, 세계시민교육을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극본을 쓰신 강석, 박금영, 박채원, 진은아, 야마구찌 히데꼬 선생님...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연극이 무엇인지 모르던 우리에게 극본 쓰는 법, 연기하는 법을 가르쳐주신 김정훈 강사님 고맙습니다. 함께 코로나 위기에도 멋진 공연을 만들어준 단원 여러분, 모두 사랑합니다. 특히 좋은 작품 주시고, 후배들에게 열정을 가르치신 후 먼저 하늘나라로 가신 야마구찌 히데꼬 선생님!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 극본집을 읽어주신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우리 함께 우리의 지구를 질병과 아픔으로부터 지켜내 봐요. 고맙습니다.

저자소개

아시안허브 세계시민교육 강사단

목차소개

목차 :
- 우리는 다양한 가족(극본 박금영)
- 지구촌 동물스타 (극본 강 석)
- 鈴?TICH CHU (각본 박채원)
- 제사와 라마단 (극본 진은아)
- 왜 혼나요? (극본 야마구찌 히데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