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훈육 청소년 편

제인 넬슨 | 에듀니티 | 2021년 08월 3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2,800원

판매가 12,800원

도서소개

『미움받을 용기』로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알프레드 아들러는 오스트리아 출신의 정신과 의사이다. 아들러는 인간의 행위는 소속감과 유대감, 중요성과 가치에 대한 열망에서 시작된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모든 사람이 존엄성을 인정받아야 할 권리를 가졌으며, 아이들도 예외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긍정의 훈육’은 바로 이와 같은 아들러 심리학을 바탕으로 한 자녀 양육법이다.

긍정의 훈육 주창자이자 이 책의 대표 저자인 제인 넬슨은 결혼, 가족, 아동 전문상담가로서, 부모와 교사들이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훈육 방법을 친절히 알려준다.

저자는 ‘좋은’ 부모가 되려고 스트레스를 받기보다는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가 되라고 권한다. 이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자녀와의 소통이다. 어떻게 하면 부모와 자녀 사이에 튼튼한 소통의 다리를 세울 수 있는지 상황별로 구체적인 방법이 나와 있다. 또한 자녀와 힘겨루기를 하면서 겪게 되는 비난과 죄책감의 악순환에서 벗어나는 길도 알려준다.

저자소개

제인 넬슨 (Jane Nelsen) (지은이)
‘긍정의 훈육’ 시리즈의 작가이자 이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했고, 79개 국가에서 전문가들을 양성했다. 대학에서 아동 발달과 가족관계에 관한 아들러, 드라이커스 심리학을 공부한 후 1981년 첫 번째 책을 출판했고 일곱 자녀를 긍정의 훈육 프로그램으로 양육했다. 그후 많은 저서와 카드, 매뉴얼을 개발하거나 집필했다. 더 나은 관계를 원하는 부모, 교사, 커플, 회사의 리더에 관한 분야에 관심과 열정으로 긍정의 훈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22명의 손자, 손녀 그리고 18명의 증손자 증손녀를 두고 있으며, 지금도 실제 삶에서 서로 존중하는 관계를 만드는 방법을 세계 여러 나라에 전하고 있다.
린 로트 (Lynn Lott) (지은이)
미국 전역에 잘 알려진 강연가, 작가, 격려상담가이며, 긍정의 훈육과 학급긍정훈육법의 창시자이다. 샌프란시스코 대학에서 결혼과 가족 상담 석사학위, 소노마 주립 대학교 심리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1978년부터 부모, 커플, 개인 상담을 통해 관계 문제를 겪는 수많은 사람을 도와왔다. 특히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마음의 문제로써 다가가 자기 자신을 알아가도록 돕고 문제 해결 방법을 도우며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어왔다.

목차소개

● 머리말
1장 자녀가 십대가 되었다는 신호
2장 당신은 자녀의 편인가
3장 당신의 양육방식은 어디에 속할까
4장 실수를 배움의 기회로 만들려면
5장 십대 자녀를 변화시키는 6가지 기술
6장 자녀와 대화는 잘되고 있는가
7장 십대 자녀들과의 가족회의
8장 자녀와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방법
9장 무능력하게 만드는 훈육, 힘을 길러주는 훈육
10장 십대 자녀에게 삶의 기술 가르치기
11장 십대 자녀와 스마트 기술 시대
12장 십대들은 왜 그렇게 행동할까
13장 자녀의 문제 행동에 어떻게 대처할까
14장 긍정의 훈육으로 만나는 나
● 맺음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