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으로 읽는 세계 7대 종교

질 캐럴 | 시그마북스 | 2021년 08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종교가 뭐지?’에 대한 답을 알려주는
7개의 세계 종교 탐험!

지구상에 인간이 존재하기 시작하면서, 우리는 종교라는 형태를 만들고, 실천하고, 참여해왔다. '우리는 누구인가? 우리는 왜 이곳에 있는가? 우리는 어떻게 이곳에 왔는가?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생이 끝나면 우리는 어떻게 되는가?' 이런 끝도 없는 인간 존재에 대한 가장 심오하고 가장 오래된 논쟁을 해온, 문제에 대해 질문하고 답하는 근본적인 수단 중 하나가 바로 종교이다. 세계의 종교를 알아보는 것은 그저 차이점을 아는 것뿐만 아니라 인류에 대해 더 잘 이해하는 길이기도 하다.
이 책은 ‘종교란 무엇인가?’에 대해 세계 7대 종교를 탐구하는 것으로 답한다. 본문에서 다루는 7대 종교는 역사적으로 가장 오래되고 가장 대중적인 종교들이다. 저자는 아주 오랜 기간 동안 조직화된 형태를 유지하고 긴 역사와 많은 신도들이 있는 것을 기준으로 7대 종교를 선정했다. 또한 QnA 형식으로 힌두교, 유대교, 도교, 불교, 기독교, 이슬람교, 시크교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저자소개

지은이_질 캐럴

질 캐럴은 텍사스 휴스턴의 라이스 대학교에서 종교철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30년간 대학과 지역사회에서 세계 종교들을 가르쳐왔다.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종교적 다양성도 교육하고 있다. 모든 종교인과 무교인 사람들 사이의 종교적 관용과 평화적 공존에 관한 주제로 전 세계를 돌며 수백 건의 대담과 기조연설을 했다. 현재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거주하고 있다.

목차소개

서문

CHAPTER 1. 힌두교
CHAPTER 2. 유대교
CHAPTER 3. 도교
CHAPTER 4. 불교
CHAPTER 5. 기독교
CHAPTER 6. 이슬람교
CHAPTER 7. 시크교

감사의 말
추가문헌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