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2

서동건 | 아울북 | 2021년 07월 2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 도서 소개

18만 구독자 인기 유튜브 채널 〈고구마머리TV〉의 과학 콘텐츠를 학습만화 시리즈로!
“어쩔뚱땡! 상상하면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
고구마머리 친구들의 우주 탐험은 계속된다

세계 최초! 채소머리 크리에이터들의 엉뚱발랄 신나는 모험! 우리가 매일 식탁에서 만나는 채소 친구들이 귀여운 캐릭터로 탄생했어요. 엉뚱한 질문과 기발한 상상력의 채소 친구들이, 세상에서 가장 재밌는 이야깃거리를 찾아 카메라를 들고 여행을 떠납니다.
2권에서는 고구마머리, 파머리, 감자머리 친구들의 우주 탐험이 계속 이어집니다. ‘만약 은하가 서로 충돌한다면?’ ‘내일 아침에 두 개의 태양이 뜬다면?’ ‘우리가 만약 우주에서 태어난다면?’ 등 ‘만약’이라는 물음표에서 시작하여 과학적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쳐나가는 친구들! 과연 그들을 태운 무지개방귀 우주선의 다음 행선지는 어디일까요? 푸른색 사파이어 버튼에는 또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요?
“어쩔뚱땡!” 고구마머리가 외치는 마법의 주문과 함께 과학의 세계를 누비면서 생각하는 힘을 길러 보세요. 우주 최고 유튜버 고구마머리의 좌충우돌 모험은 쭉~ 계속됩니다!




◎ 출판사 서평

★ 초등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저절로 학습하는 효과!
2권의 에피소드들은 소행성, 은하, 중력, 지구온난화 등 초등교과과정의 주요 과학 키워드들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짜여져 있습니다. 본문에 나온 지식들을 다시 한번 복습할 수 있는 〈우주 상식 퀴즈〉와 어려웠던 개념들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고구마위키〉도 놓치지 마세요!

★ 유튜브 〈고구마머리TV〉 개성 만점 캐릭터들이 궁금증 해결!
고구마머리, 파머리, 감자머리 삼총사. 여기에 새로운 캐릭터 당근머리까지 등장? 귀엽고 엉뚱한 채소머리 친구들이 던지는 질문을 따라가다 보면 과학 원리를 더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요. 특별 코너인 브이로그를 통해 채소머리 친구들의 일상을 엿보는 재미도 쏠쏠!

★‘한국의 칼 세이건’천문학자 이명현 감수! 믿고 즐기는 과학 콘텐츠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시리즈(전 10권 예정)는 최고의 과학 인플루언서들이 모인 ‘과학책방 갈다’와 함께합니다. 2권은 과학책방 ‘갈다’의 대표 이명현 천문학자가 감수와 함께 〈과학자가 읽어 주는 어쩔뚱땡! 사이언스〉 코너의 집필을 맡았습니다. 전문가의 참여로 더욱 알차고 풍성해진 고구마머리 탐험대의 이야기를 즐겨보세요.

저자소개

저자 소개

이름: 서동건
약력: 유튜브 고구마머리TV에서 ‘만약’을 주제로 상상력이 가득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과학 크리에이터입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 ‘초등학생을 위한 영상 편집법’ 등을 아이들에게 가르치는 일도 하고 있어요. 서울예술대학교를 졸업한 뒤, 개그맨 시험에 도전하고 광고 만드는 일을 거쳐 사업도 해 보았지만 좋아하는 일을 찾다 보니 지금의 길에 이르렀답니다. 더 많은 어린이가 과학을 재밌게 느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 책의 글을 썼어요.


그린이 소개

이름: 서윤지
약력: ‘므므렛’이라는 필명으로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평소에는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일하지만, 가끔 유튜브 고구마머리TV의 그림 작업을 도우며 웃음을 더하는 핵심 임무를 맡았답니다. 고구마머리 캐릭터에서 출발하여 이 책을 위해 ‘고구마머리 탐험대’라는 멋진 세계관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이 책의 글을 쓴 서동건 작가의 친누나이기도 합니다. 현실 찐남매의 우당탕탕 에피소드가 책 속에 담겨 있으니 재밌게 즐겨 주세요.


감수자 소개

이름: 이명현
약력: 칼 세이건을 사랑하는 천문학자.
어릴 적 별을 보며 자랐던 삼청동 옛집에 ‘과학책방 갈다’를 열었습니다. 이곳에서 시민들을 위한 과학 강의도 하고 문화 행사도 열면서 과학 네트워크를 잇는 일을 하고 있답니다. 네덜란드 흐로닝언 대학교에서 나선 은하에 대한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고, 네덜란드 캅테인 연구소 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연구원, 연세대학교 천문대 책임연구원을 지냈어요. 지은 책으로는 지구인의 우주공부, 이명현의 별 헤는 밤, 이명현의 과학책방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목차
이 책의 특징
작가의 말
추천의 말
캐릭터 소개

프롤로그: 고구마머리TV, 인기 급상승의 비결은 이것?

01 ‘좋아요’ 늘리기 대작전! 태양을 블랙홀로 만들자 #태양 #블랙홀 #공전
*[고구마머리TV LIVE] 목성 편

02 우리은하와 안드로메다은하는 만나면 안 되는 사이? #우리은하 #안드로메다은하 #태양
* [감자머리 브이로그] 수상한 요리 교실

03 반짝반짝 빛나는 별이 되고 싶어요 #목성 #행성 #중력

04 우주 보안관 출동! 제2의 지구를 찾아라 #제2의지구 #지구온난화 #우주전쟁
* [고구마머리 브이로그] 스마트폰 전쟁

05 우주에서는 방귀 소리가 들리지 않아요 #공기 #진동 #소리

06 슈퍼지구에서 슈퍼맨이 되어 봐요 #슈퍼지구 #중력 #소행성
* 가로세로 낱말 퀴즈

07 내일 아침에 두 개의 태양이 뜬다면? #태양 #중력 #공전
*[고구마머리 TV LIVE] 북극성 편

08 우주에서는 키가 안 자라요 #중력 #키 #성장
* [파머리 브이로그] 오늘 뭐 먹지?
* [당근머리 브이로그] 우주 보안관의 적응력

09 고구마머리 왕자, 달을 정복하라! #달 #대기 #크레이터
* 고구마머리의 탐험 노트

에필로그: 고구마머리 탐험대, 지구를 향해 출발~

고구마위키
과학자가 읽어 주는 어쩔뚱땡! 사이언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