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파이어족을 위한 밍키언니의 돈 계획

밍키언니 | 원앤원북스 | 2021년 06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평생 회사와 집만 오가다 죽을 수는 없다!
2030 파이어족을 위한 재테크 꿀팁 대공개

재테크 꿀팁과 투자 노하우가 가득한 『2030 파이어족을 위한 밍키언니의 돈 계획』이 출간되었다. 파이어족이란 조기 은퇴를 목표로 극단적으로 절약하며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이들을 가리키는 용어다. 실제로 퇴직연령이 평균수명에 비해 너무 낮다 보니 노후를 위해 수입의 70?80%를 저축하는 파이어족이 최근 빠르게 늘고 있다. 법정 정년은 만 60세 이상이지만 공기업, 사기업 할 것 없이 60세 전에 정년퇴직을 하는 경우가 많고, 심지어 55세 전후에 권고사직을 당하는 경우도 흔하다. 대학교를 졸업한 후 곧바로 취직에 성공해도 약 30~35년 정도 후에는 실직을 하게 되는 셈이다. 그러나 준비되지 않은 극단적인 절약은 작심삼일이 되기 쉽고, 절약을 열심히 하긴 하는데 돈이 잘 모이지 않는 경우도 많다.
재테크 전문 강사이자 크리에이터인 저자는 지나치게 절약하려 하거나, 절약은 하지 않고 수입을 늘리는 데만 신경 쓰는 것을 ‘실패한 재테크’라고 강조한다. 그렇다면 돈은 어떻게 모을 수 있을까? 돈을 효율적으로 모으고 굴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절약을 하고, 저축률을 높이고, 투자를 통해 수입 증대를 노려야 한다. 줄줄이 새나가는 돈을 아무리 막아도 돈이 잘 모이지 않는다면, 종잣돈 0원에서 시작해 10년 만에 20억 원을 만든 저자의 재테크 정수가 담긴 이 책을 펼쳐보자. 당신에게 꼭 맞는 절약 노하우와 재테크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누구나 모을 수 있지만 아무나 모을 수 없는 돈!
0원부터 시작하는 월급 독립 프로젝트

이 책은 재테크의 기본 개념부터 관련 용어, 유망 투자상품, 투자 노하우까지 ‘재테크’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룬다. 파트 1 ‘우리가 부자가 되지 못한 이유’에서는 부자란 어떤 사람인지, 돈을 부르는 부자의 마인드에 대해 알아본다. 파트 2 ‘절약에도 방법이 있다’에서는 절약을 중도에 포기하고 과소비를 하게 되는 소위 ‘절약요요’가 왜 생기는지 알아보고, 절약요요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가계부 작성 팁과 식비 줄이는 방법 등 지출을 관리하고, 푼돈을 효과적으로 모을 수 있는 방법도 함께 다룬다. 파트 3 ‘종잣돈 마련을 위한 기반 다지기’에서는 재무상태표와 현금흐름표를 통해 본격적으로 돈 계획을 세우고, 종잣돈을 빠르게 모을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파트 4 ‘종잣돈 1억 원 만들기 전략’에서는 앞서 수립한 돈 계획을 바탕으로 0원부터 시작해 1억 원까지 모을 수 있는 저자만의 실질적인 재테크 노하우를 제공한다. 파트 5~6 ‘투자 없이는 부자도 없다’에서는 그렇게 모은 종잣돈을 본격적으로 굴리고 불리는 방법을 알아본다. 투자 성향에 맞는 투자상품과 전략을 제시하고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워킹맘, 욜로족 등의 실전 사례를 살펴본다. 재테크 멘토 밍키언니와 함께 이 책을 통해 돈 계획을 확실하게 세우고 성공적으로 종잣돈을 모아 투자를 시작한다면 경제적 자유에 한 걸음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밍키언니
현재 재테크 전문 강사,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이다. 사회초년생 시절, 조기 은퇴를 목표로 월급의 80% 이상을 저축했고 1억 원을 모으기까지 약 4년 반이 걸렸다. 여기서 다시 1억 원을 모으는 데 2년 반이 걸렸고, 이 종잣돈 2억 원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투자를 시작해 3년 만에 10억 원을 만들었다. 이후 10억 원이 20억 원이 되기까지는 채 2년이 걸리지 않았다. 현재는 자신처럼 조기 은퇴를 꿈꾸는 파이어족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관련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약 74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카페’에서 ‘종잣돈 빠르게 모으는 법’ ‘보수적인 투자자를 위한 돈 굴리기’ 前 강사로 활동했으며, 한국경제TV 와우넷에서 앱테크 강연을 하고 있다. 재테크 초보자를 대상으로 유튜브 ‘돈요정 밍키언니’ 채널과 돈돈모(돈 걱정 돈 워리 모임)를 운영 중이다. 저서로는 『90년생 재테크!』(공저)가 있다.

블로그 blog.naver.com/dancing8462
유튜브 돈요정 밍키언니

목차소개

프롤로그_돈을 모으는 데도 전략이 필요하다
추천사_이 책을 읽은 독자들의 반응

PART 1. 우리가 부자가 되지 못한 이유
부자란 어떤 사람인가?
진정한 부자는 마인드부터 다르다
돈을 좋아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
푼돈은 어떻게 목돈이 되는가
TIP_재테크 기본용어

PART 2. 절약에도 방법이 있다
무조건 절약하면 ‘절약요요’가 온다
절약도 단계별로 해야 한다
소비를 줄이는 가계부의 힘
잘 먹으면서 식비 관리하기
현명한 소비가 절약의 첫걸음
TIP_식비를 줄이는 마법의 식단표

PART 3. 종잣돈 마련을 위한 기반 다지기
원칙과 계획 세우기
재무상태표와 현금흐름표
저축플랜 및 통장 쪼개기
연금을 모르면 미래를 대비할 수 없다
대출 관리와 상환플랜
저축을 실천해도 자산이 늘지 않는다면
TIP_머니데이를 지정해라

PART 4. 종잣돈 1억 원 만들기 전략
시작은 단기 소액 적금부터
풍차 돌리기와 변형 풍차 돌리기
적금을 예금처럼 활용하기
세테크 지식 쌓기
보험 똑똑하게 가입하기
TIP_파인과 마이뱅크 활용하기

PART 5. 투자 없이는 부자도 없다 ①
성향에 맞는 투자 전략 세우기
안전자산에 투자하라, 금테크와 환테크
소액으로 가능한 P2P 투자
기업의 가치에 투자하는 주식
TIP_포트폴리오 만들기

PART 6. 투자 없이는 부자도 없다 ②
부동산 투자 ① 똘똘한 한 채
부동산 투자 ② 아파트 투자 전략
실전 사례 ①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실전 사례 ② 외벌이, 워킹맘, 욜로족
TIP_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에필로그_당신이 돈 고민에서 벗어나길 바라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