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 개의 폭력

이은혜 | 글항아리 | 2021년 07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짓밟힌 어린 시절과 십대의 시간들은 기억 속에서도 결코 우리 편이 되어주지 않았다.
여섯 개의 폭력은 한때 여섯 명의 삶에 심대한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이제는 각자에게 제 위치를 찾아주려고 이 글들을 써나간다.
서문을 쓴 은유 작가는 이 책을 여섯 개의 자책, 여섯 개의 외면, 여섯 개의 용기로 읽었다. ‘왜 하필 나인가.’ 폭력을 당하는 아이들에게 치미는 첫 물음은 이것이다. 둘째, 외면. 모든 폭력은 가해자, 피해자의 이자 구도가 아니다. 가해자, 피해자, 방관자가 있을 때 성립된다. 여섯 명의 필자는 지나가는 아저씨, 주변 어른, 부모, 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했지만 그들은 대수롭지 않게 여겼고, 결국 어른들의 공고한 침묵과 외면, 무감각으로 아픔은 더 커졌다. 셋째, 용기. 고독과 고통의 담금질을 견디고 나온 이야기는 언제나 진실함으로 압도한다. 필자들은 과거를 똑바로 직시하고 두려울 것 없는 대담함으로 써내려갔다. 따라서 『여섯 개의 폭력』은 여섯 사람의 용기에 빚을 지는 가운데 “어디선가 숨어서 울고 있을 많은 승민이들”에게 위로를 건네며, 자기 존엄을 지키는 가장 정직한 방법은 타인의 존엄을 지켜주는 것임을 다시 한번 뼈에 새기도록 한다.

저자소개

이은혜 글항아리 편집장
대학과 대학원에서 정치학을 전공했고, 주간지 학술기자를 거쳐 글항아리에서 책을 만든 지 15년째다. 제54회 한국출판문화상 편집상을 받았다. 『서울신문』 『한겨레21』 등에 칼럼을 기고해왔으며, 지은 책으로 『읽는 직업』이 있다.





황예솔 작가
대학에서 문예창작을 전공했다. 단편소설 「유해동물」로 제11회 손바닥문학상 대상을 받았다.





임지영 고등학교 교사
가정관리학을 전공했고, 안동에서 교사생활을 시작해 30년이 넘는 시간을 보내며 지금은 대구에서 교사로 있다. ‘허그유’ ‘학가협’에 소속되어 학교폭력 피해를 입은 학부모님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있으며, 저서로 『세상에서 가장 길었던 하루』가 있다.





조희정 사회복지사
1989년생이고 평범한 가정이라는 꿈을 이루었다. 대학에서 사회복지를 전공했고 사회복지사로 직위하며 2019년도 장애인의 날 기념식 화성시의회장 표창을 받았다. 『나의 가해자들에게』의 인터뷰이로 참여했다.





이모르 작가 겸 크리에이터
20대에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미술과 관련하여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로도 활동 중이다. 자신의 작업과 우울증 치료과정을 담은 그림 에세이 『우울함이 내 개성이라면』을 펴냈다.





김효진 마르코폴로 편집장
월간 『라 뮤지카』 등 클래식 음악 잡지에서 10여 년간 일했고, 현재는 마르코폴로 출판사에서 책을 만들고 있다. 『지큐 코리아』 『하퍼스 바자』 등에 칼럼을 기고해왔으며, 공저로 『천경자, 그 생애 아름다운 찬가』가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여섯 개의 고통- 은유 작가

1장 열여덟 살의 학교폭력, 28년 후의 기록- 이은혜 글항아리 편집장
2장 아픔이 같은 방향으로 흐른다면- 황예솔 작가
3장 아들이 죽었다, 학교폭력을 견디지 못하고: 2011년 권승민군의 학교폭력에 대하여- 임지영 고등학교 교사
4장 장애가족 혐오와 소외의 기억: 가정폭력과 학교폭력에서 살아남은 생- 조희정 사회복지사
5장 그들은 왜 하필 나를 괴롭히기로 했을까?- 이모르 작가 겸 크리에이터
6장 1984년의 봉인된 기억- 김효진 마르코폴로 편집장

맺음말 폭력이라는 전염성- 이정식 작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