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영상 만들기

박철우 | 끌리는스타일 | 2021년 07월 0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1,000원

판매가 11,000원

도서소개

소소한 일상에서 인생 역작까지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영상 만들기!
- 예제를 따라 하면서 누구나 쉽게 배우는 스마트폰 영상 편집! -

영상 편집, 전문가 시대에서 누구나 가능한 시대로!

- 고가의 장비나 복잡한 프로그램 없이 영상 편집에 도전하고 싶다!
-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순간을 영상으로 남기고 싶다!
- 말로 하기 어색한 감사의 마음을 영상으로 전하고 싶다!
- 스마트폰 하나로 영화 같은 스토리를 만들고 싶다!
- 유튜브 영상도 스마트폰으로 만들어서 올리고 싶다!

7살 어린이에서 90대 어르신까지, 업무에 영상 제작이 필요한 기업이나 공공기관 담당자들, 더 나아가 기자, PD, 영화감독 등 평범한 사람에서 각 분야 전문가까지 스마트폰 영상 강의에 열광하고 있다.
이제 ‘스마트폰’과 ‘유튜브’는 많은 사람을 영상 편집과 제작의 세계로 끌어들이고 있다.
이 책의 저자 박철우는 휴대폰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던 연구원이었다가 다큐멘터리 감독으로 꿈을 이룬 경험이 있다. 그는 특히 스마트폰의 발달과 영상 편집 관련 앱의 발전에 주목하면서 스마트폰 하나로 가능한 영상 제작의 매력에 빠져 있다.
저자는 영상을 찍고 편집하는 일은 요리와 같다고 말한다. 재료를 준비하고 먹을 사람을 상상해 준비하는 것처럼 영상을 찍고 편집하는 일도 기획과 계획이 필요하다고 한다. 감각과 감성만으로 사용 가능한 스마트폰이라도 영상에 대한 기본 지식은 알고 있어야 영상 편집을 즐길 수 있기에 해상도, FPS(초당 프레임 수), 화면 비율, 저작권, 초상권 등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이미 만들어진 템플릿에 자신의 사진과 자막을 넣어 완성할 수 있는 ‘멸치’, 사진과 영상을 마음대로 배치하면서 자막과 음악을 선택해서 편집할 수 있는 ‘Quik’, 쉽게 배울 수 있으면서 전문가처럼 다양한 기능과 효과까지 줄 수 있는 ‘키네마스터’까지. 이 세 가지 앱을 활용해 저자가 만든 8개의 예제를 따라 해보면 어느새 영상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영상 편집? 앱 기능을 따라 하면 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예제들은 유튜브 QR코드로 볼 수 있다. 완성된 영상을 미리 보게 한 후, 그 영상을 편집하는 과정 하나하나를 설명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 앱의 메뉴 속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할지 간략한 순서도 덧붙였다. 설명을 따라 차분하게 시도해도 되고, 메뉴 버튼만 누르면서 기능을 익힐 수도 있다. 스마트폰의 특성상 감각적으로 버튼을 터치하면서 기능을 익히도록 스마트폰 화면과 설명을 함께 배치했다. 복잡한 기능을 다 익히지 않아도 필요한 기능을 반복해서 사용해보면서 자신만의 영상을 만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세 가지 앱과 예제만으로도 누구나 쉽게 언제 어디서나 사진과 영상을 기록으로, 추억으로, 때로는 많은 사람과 공유하는 콘텐츠로 만들 수 있다.

저자소개

초콜릿폰, 쿠키폰 등이 인기 있던 시절, LG전자에서 휴대폰 소프트웨어 개발 연구원으로 일했다. 틀에 박힌 삶을 벗어나 꿈을 찾고자 하는 열망으로 안정적인 회사를 나와 다큐멘터리 감독에 도전했고, 자기 인생의 단면을 묘사한 〈삼천포로 빠지다〉라는 미니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 이후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의 빠른 진화와 영상 편집 관련 앱의 발전에 주목했고, 스마트폰 하나로 가능한 영상 제작의 매력에 푹 빠졌다. 2014년부터 ‘스마트폰 영상 제작’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국내 1호로 ‘스마트 프로듀서’를 창직(創職)했고, 같은 해 트루팍 프로덕션을 창업했다. 7살 어린이에서 90대 어르신까지 평범한 사람들 그리고 업무에 영상 제작이 필요한 기업이나 공공기관 담당자들, 더 나아가 기자, PD, 영화감독 등 영상을 전문으로 다루는 사람들이 스마트폰 하나로 효과적인 영상 제작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삼성, LG, CJ, 포스코, 국립공원관리공단,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서울영상위원회, 여성가족부, 병무청, 관세청, 서울시 50+캠퍼스 등에 1000회 이상 출강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영상 만들기’의 즐거움을 전파하고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글

PART 1. 영상 제작 기본 지식 배우기

1. 영상 제작의 프로세스
2. 영상 제작에 필요한 준비물
3. 영상 제작에 필요한 기본 지식
4. 저작권 없는 소스 수집
5. 사용할 앱 소개

PART 2. 10분 만에 느낌 있는 영상 만들기
예제 따라 하기 가이드

Lesson 1 예제 따라 쉽게 익히는 영상 제작 1
3장의 사진과 멸치 앱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어필 영상 만들기(자기소개)

Lesson 2 예제 따라 쉽게 익히는 영상 제작 2
추억이 담긴 사진과 멸치 앱을 활용하여 심플한 스토리 영상 만들기(어버이날 감사)

Lesson 3 예제 따라 쉽게 익히는 영상 제작 3
Quik으로 쉽고 빠르게 여행후기 영상 만들기(포항 추억상회)

PART 3. 나만의 스토리로 특별한 영상 만들기

Lesson 4 예제 따라 쉽게 익히는 영상 제작 4
키네마스터를 활용하여 여행 사진으로 음악 영상 만들기(쿠바 여행)

Lesson 5 예제 따라 쉽게 익히는 영상 제작 5
Quik으로 음악에 맞춰 편집하고 키네마스터로 자막 넣어 영상 완성하기(새해 버킷리스트)

Lesson 6 예제 따라 쉽게 익히는 영상 제작 6
시간을 기록하는 영상(인생 타임랩스)

PART 4. 전문 유튜버처럼 영상 만들기

Lesson 7 예제 따라 쉽게 익히는 영상 제작 7
일상을 담는 브이로그 만들기(어느 가을날의 브이로그)

Lesson 8 예제 따라 쉽게 익히는 영상 제작 8
키네마스터로 즐겨보는 신비한 세로 영상의 세계(세로 영상 제작 노하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