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의 리셋, 클럽하우스

김경헌 | 메디치미디어 | 2021년 06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2021년 1월, 한국에서 첫 서비스를 시작한 클럽하우스는 기존 소셜 미디어와 차별화된 소통 방식으로 대중의 관심을 이끌었다. ‘실시간 음성 소통’은 텍스트 위주의 페이스북이나 이미지 위주의 인스타그램이 시도하지 못한 방식으로, 이는 클럽하우스만의 독특한 소통 네트워크의 구축이라 할 수 있다.
메디치미디어의 신간 《소통의 리셋, 클럽하우스》는 클럽하우스의 탄생 배경과 성장 모습, 이용자를 위한 매뉴얼, 홍보·마케팅 채널로서의 활용성과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담아내면서, 궁극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소통의 본질을 탐구한다. 우리가 클럽하우스에 중독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책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저자소개

김경헌
카이스트를 졸업하고 다국적 컨설팅 전문 회사인 맥킨지McKinsey에서 컨설턴트로 일했다. 컨설턴트로 3년 가까이 일하다가 과감히 사표를 쓰고 모잠비크와 남수단에서 수개월간 봉사하며 지냈다. 이후 에티오피아 국무총리실 산하 농업진흥청에서 근무했고, 귀국 후에 창업한 사회적 기업이 망해 폐업의 쓴맛을 보았다. 두 번째 창업 도전으로 ‘빅데이터’ 관련 IT 벤처기업을 시작해 운영하다가 매각했다. 그 후 IT 기업 임원직, 비영리 재단인 엔씨문화재단 사업팀장을 거쳤고 현재는 ESG 컨설팅 및 투자사인 ‘HGI’에 몸담고 있다.

김정원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면서 시대에 흐름에 마음의 흐름을 맞춰서 살다 보니 자신을 하나로 정의할 수 없는 ‘엔잡러’가 되었다. 여러 개의 직업을 가진 만큼 각각의 직업에 따른 자아가 있고, 이 자아들을 살피는 데도 관심이 많다.
포항 MBC 및 YTN 기상 캐스터, SBS 〈모닝 와이드〉 ‘연예뉴스’의 진행자로 방송 활동을 했다. 현재는 인문예술 커뮤니티 〈언어의 정원〉 운영자로서 독서 모임을 열어 대중과 소통하고 있으며, 이 밖에 기업의 북큐레이터로도 활동하고 있다.

신영선
서강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글로벌 IT 회사인 우버Uber의 한국 지사에서 우버이츠Uber Eats의 출시와 철수를 모두 겪은 후, 샌프란시스코 본사로 부서 이동하여 우버이츠의 ‘글로벌 프로덕트 오퍼레이션Global Product Operations’을 담당했다. 2021년부터 쿠팡에서 프로덕트 오너Product Owner로 근무하고 있으며 ‘투 머치 토커’의 삶을 살던 중 2021년 1월 운명처럼 클럽하우스를 만나버렸다. 클럽하우스에서 가장 큰 클럽 중 하나인 〈커뮤니티 클럽Community Club〉의 관리자로 활동하면서 〈클럽하우스 한국 커뮤니티〉 클럽을 설립하여 운영 중인 한국 클럽하우스의 산증인이다.

신호상
버거킹 코리아 마케팅 총괄 담당(CMO) 상무.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어버너-섐페인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에서 회계학 학사,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회계학과 통계학 석사를 졸업했다. 그 후 글로벌 전략 컨설팅 회사에서 국내외 유통, 소비재, 식품, 통신, 전자 기업의 전략, 신사업, 마케팅, 오퍼레이션operation 개선,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등의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였다. 2017년부터 버거킹 코리아에서 CMO로서 마케팅 전략, 제품 개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마케팅팀을 이끌고 있다. 버거킹 〈사딸라 올데이킹〉 광고로 ‘2019 서울영상광고제’에서 동상을, ‘2020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 식품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이종범
연세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2009년에 주식 투자와 인생 이야기를 담은 웹툰 〈투자의 여왕〉으로 만화계에 데뷔했다. 2011년에 대학 전공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심리학을 소재로 한 네이버 웹툰 〈닥터 프로스트〉 연재를 시작했다. 이 작품으로 2011년 독자만화대상 온라인 만화상과 2012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2014년에는 OCN 10부작 주말 드라마로 제작되었다.
‘움직이지 않으면 죽는다’는 ‘참치형 인간’. 만화가가 되기 위해 심리학과에 들어갔다는 다소 엉뚱한 괴짜. 만화가란 직업 이외에도 라디오 디제이, 영어 강사, 에세이 작가, 재즈밴드 드러머, 직업 휘파람 연주자 등 취미와 직업의 경계를 넘나들며 두루 섭렵하는 다재다능한 능력자이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 ‘클생’과 ‘현생’

첫 번째 방: 클럽하우스, 대체 정체가 무엇인가 - 신영선
혜성처럼 등장한 새로운 소통의 장
클럽하우스는 무엇이 다른가
잘 말하고 잘 듣는다는 것
클럽하우스의 현재와 미래

두 번째 방: 사람들은 왜 클럽하우스에 빠져드는가 - 김정원
클럽하우스의 상륙과 빅뱅 같은 나날
나의 페르소나를 모두 충족시키는 클럽하우스


특별한 방 Ⅰ: 뇌과학자가 바라본 클럽하우스 현상


‘현생’ 1년과 맞먹는 ‘클생’ 한 달
사람들이 빠져드는 모더레이터의 속 이야기


특별한 방 Ⅱ: 사이먼 도미닉은 어떻게 팔로어 수 1위가 되었나?


세 번째 방 진정한 소통을 위하여 - 이종범
우리는 왜 소통할 수 없는가
편견과 소외, 우리의 불편한 자화상
말하고 듣고 공감하다


특별한 방 Ⅲ: 클럽하우스 비즈니스 스쿨


에필로그 - 다양성을 존중할 때 시작되는 소통의 리셋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