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슈 하이라이트 Vol.1 미래로봇

전승민 | 뭉치 | 2020년 07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2017년을 시작으로 올해 2019년까지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가 모두 개정되었다.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의해 개정된 수학 교과서는 형식은 스토리텔링 수학을, 내용은 실생활 연계 통합교과형(STEAM) 수학을 따르고 있다. 「초등 3·4학년 수학동화」 시리즈는 이러한 수학 교육의 변화에 맞춰 기획되었다. 아이들에게 익숙한 명작동화나 전래동화의 주인공들과 저명한 수학자의 이름을 가진 주인공들이 동화나라를 구하기 위해 여러 가지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로, 주인공들을 따라가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수학적 개념을 깨닫고 수학에 흥미를 가지도록 구성되었다.

명작동화보다 더 재밌는 수학동화!
「유클리드, 플라톤의 진리를 찾아 도형 왕국을 구하라」는 ‘도형’, ‘측정’에 대한 학습 내용을 동화에 담았다. 플라톤이 세운 도형 왕국의 국민들은 매사 이성적으로 행동했지만 언제부터인가 이유 없이 서로를 비난하게 됐다. 도형 왕국에 닥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수호견 매씨는 예언 속 ‘유클리드’ 이름을 가진 소녀를 찾아 인간 세계로 온다. 매씨의 도움으로 들이의 단위에 대한 수학 숙제를 마친 유클리드는 매씨와 함께 도형 왕국으로 모험을 떠나기로 한다. 입체도형을 위, 앞, 옆에서 본 모양을 분석하여 플라톤의 진리 마법을 지키는 피라미드 안에 들어가고, 플라톤의 유물인 전설의 쌓기나무를 이용하여 피라미드에서 나온 문제들을 해결해 간다. 그 와중에 도형 왕국에 이기심을 퍼뜨린 피라미드 속에 숨어 살던 악령 다크를 만나고 매씨의 희생을 통해 유클리드가 입체도형에서의 규칙을 찾는 마지막 문제를 해결하여 플라톤의 진리 마법을 다시 가동하게 된다.
동화 속 주인공들에게 닥친 여러 사건들은 들이와 무게에 대한 측정 단위, 도형, 특히 입체도형 하나하나 익혀가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과 자연스럽게 맞닿아 있어 동화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학습 내용을 익힐 수 있다. 각 장의 마지막에는 주요 학습 내용을 정리하는 정리 페이지가 따로 마련하여 다시 한 번 그 장의 주요 학습 내용을 체크할 수 있다.

저자소개

글쓴이 오가희 ‘재미 한 그릇에 가치 한 꼬집을 더하는’ 과학·환경 교육 콘텐츠 기업 OhY LAB.의 대표입니다. 1985년 서울에서 태어나 이화여자대학교 및 동대학원 과학교육과를 졸업했습니다. 과학 전문 언론 ‘동아사이언스’에서 9년 간 <동아일보> 과학면 및 <과학동아>, <어린이과학동아> 기자로 활동하며 화가 기사와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그림책 『쓰레기 괴물, 너야?』가 있으며, 환경교육 보드게임 『플라스틱 플래닛』을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그린이 이현수 디자인 전공을 하다 일러스트로 전향하여 여러 분야의 그림을 작업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아기 빨판상어의 여행』, 『돼지들의 집 짓기』, 『동시 봄』, 『허생전을 배우는 시간』, 『경희』, 『눈길』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4
작가의 말 6
수학 교과서에 맞는 활용법 8
친구들을 소개할게요

이야기 하나, 사라진 플라톤의 진리
들이와 무게

이야기 둘, 플라톤의 유물로 피라미드를 찾다
직육면체 / 각기둥과 각뿔 / 공간과 입체

이야기 셋, 유클리드, 피라미드 수호 마법을 풀다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이야기 넷, 정의로운 마음으로 다크를 물리쳐라
들이와 무게

이야기 다섯, 플라톤의 진리 마법을 다시 걸다
규칙 찾기 / 각기둥과 각뿔 / 공간과 입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