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Cook! 문화 Cook! 음식의 세계

김주희 | 도서출판 뭉치 | 2021년 03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교양은 필수, 통합적 사고는 덤!
토론하며 생각을 키워 주는 통합 교과서

『과학Cook! 문화Cook! 음식의 세계』는 ≪과학동아≫의 검증된 콘텐츠 기획력과 동화 작가의 ‘스토리텔링’이 만난 실전 토론형 과학 교양서이다. 현재 초등학교에서 방과 후 수업 부교재로 선택되어 활용되고 있을 만큼 탄탄한 배경지식을 담고 있으며 토론 및 논술에 적합하게 기획, 구성되었다. 어린이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음식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접하게 된다.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와, 그것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세계 각국의 전통 음식과 그 나라의 식사 예절, 그리고 환경과 음식의 관계 등 음식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스스로 생각하고 자신의 말로 표현할 수 있다.

? 경제를 과학·인문·사회학적인 관점에서 풀어낸 통합 교과서
「초등 융합 사회과학 토론왕」 시리즈의 22번째 권인 『과학Cook! 문화Cook! 음식의 세계』는 패스트푸드와 문방구에서 파는 불량 식품을 좋아하는 초등학생 희지가 주인공이다. 먹는 걸 너무 좋아하는 희지 때문에 속이 상한 엄마는 뷔페 음식이 푸짐한 사촌 동생의 돌잔치에 동생과 아빠와 함께 가버린다. 배고프면 먹으라며 마녀주스 한 잔만 남겨둔 채. 혼자 남은 희지는 TV를 보던중 요리하는 마녀를 만나 텔레비전 속에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마녀와 함께 수프를 만들며 음식의 역사와 영양소, 세계의 음식과 식사예절, 그리고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배우게 된다.
「초등 융합 사회과학 토론왕」 시리즈는 국내 최고의 과학 전문 잡지 《과학동아》의 정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교과 상황에 맞게 주제별 필수 배경 지식을 선별하였다. 여기에 수업을 통해 알기 어려운 다양한 상식을 덧붙여 문제 해결력, 비판적 사고력, 창의력까지 폭넓게 키울 수 있다. 또한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필수 상식을 새로운 교육과정에 맞춰 엄선하여 과학, 사회, 국어, 예술 등 다양한 교과 과정을 통합·이해하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교과서에 충실하면서도 수업을 통해 알기 어려운 다양한 상식을 포함, 균형 있는 안목을 갖출 수 있다.

저자소개

글 김주희
골목이 많은 서울에서 자라면서 모퉁이를 돌면 어떤 일이 벌어지고 어떤 사람들을 만나게 될까? 상상하며 이야기를 만들곤 했어요. 2003년 「소꿉놀이」로 제6회 창비신인소설상을 받고 등단하여 소설을 쓰게 됐답니다.
『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이야기』시리즈의 작업에 참여하면서 어린이 책에도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지요.
문득 고개를 돌리거나 무심코 골목 모퉁이를 돌면 여러분이 상상하는 이야기가 펼쳐질지도 몰라요. 활~짝!

그림 김규준
미술교육과를 졸업하고 교원과 대한교과서 학습 일러스트를 그렸고, 광고 및 영화의 시나리오 스토리보드를 그리기도 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잡지 「뉴타입」에 그림을 연재하는 등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백범 기념관》, 《행복한 I》, 《토쿠와 마법액자》, 《아낄수록 밝아지는 에너지》가 있습니다.

목차소개

펴내는 글
마녀 주스의 비밀

1장 내 몸은 소중하니까, 영양소
마녀, 호닛 등장
영양소를 알려줘
<토론왕 되기> 김치와 비빔밥의 세계화

2장 불의 발견, 요리의 발전
익은 고기를 맛보다
식민의 역사, 베트남 쌀국수
꿩 먹고 달팽이 먹고
한 조각 떼어 주고 싶어, 에티오피아 인제라
<토론왕 되기> 개고기를 먹어도 되는 걸까?


3장 음식과 문화 그들의 관계
남편 마법사 로그 등장
종교와 음식이 관계가 있을까?
<토론왕 되기> 국물, 내 안에 MSG있다

4장 좋은 환경은 좋은 음식을 만든다
아이스크림,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우리는 무엇을 먹어야 하지?
나는 굶는데, 음식이 버려진다고?
<토론왕 되기> 유전자 조작 식품 먹어도 될까?

음식 관련 사이트
어려운 용어를 파헤치자!
신 나는 토론을 위한 맞춤 가이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