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라서 좋아! 우리는 가족

이여니 | 도서출판 뭉치 | 2021년 03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교양은 필수, 통합적 사고는 덤!
토론하며 생각을 키워 주는 통합 교과서

『함께라서 좋아! 우리는 가족』은 ≪과학동아≫의 검증된 콘텐츠 기획력과 동화 작가의 ‘스토리텔링’이 만난 실전 토론형 과학 교양서이다. 현재 초등학교에서 방과 후 수업 부교재로 선택되어 활용되고 있을 만큼 탄탄한 배경지식을 담고 있으며 토론 및 논술에 적합하게 기획, 구성되었다. 어린이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사람들은 언제부터 가족을 이루고 살았는지, 현대 가정의 정의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다문화 사회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가 어떠해야 하는지 스스로 생각하고 자신의 말로 표현할 수 있다.

? 가족을 과학·인문·사회학적인 관점에서 풀어낸 통합 교과서
「초등 융합 사회과학 토론왕」 시리즈의 17번째 권인 『함께라서 좋아! 우리는 가족』은 주인공 집에서 대대로 물려 내려온 낡은 옷장에서 한복 차림의 소월이가 나타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수와 소월이는 이 신비로운 옷장을 통해 과거, 가상 세계, 현재를 오가면서 가족의 역사, 가족의 다양한 형태, 촌수와 호칭, 가족의 진정한 의미에 관해 배운다. 어린이 독자는 책을 읽으며 족보의 필요성, 다문화 사회를 대하는 자세, 가족의 진정한 의미 등 다양한 토론 주제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초등 융합 사회과학 토론왕」 시리즈는 국내 최고의 과학 전문 잡지 《과학동아》의 정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교과 상황에 맞게 주제별 필수 배경 지식을 선별하였다. 여기에 수업을 통해 알기 어려운 다양한 상식을 덧붙여 문제 해결력, 비판적 사고력, 창의력까지 폭넓게 키울 수 있다. 또한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필수 상식을 새로운 교육과정에 맞춰 엄선하여 과학, 사회, 국어, 예술 등 다양한 교과 과정을 통합·이해하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교과서에 충실하면서도 수업을 통해 알기 어려운 다양한 상식을 포함, 균형 있는 안목을 갖출 수 있다.

저자소개

글 이여니 대전에서 태어나 골목대장인 오빠를 따라 사계절 산과 들로 뛰어다니며 자랐어요. 어느 날 우연히 마법처럼 동화를 알게 되면서 동화에 푹 빠져 살고 있지요. 개구쟁이 아들과 깔깔거리면서 만화책 보기를 좋아하고, 레벨 높은 카드만 보면 눈이 왕방울만해진답니다. 『아주 먼 길』로 샘터문학상을, 『아빠 사용 쿠폰』으로 황금펜아동문학상을 받았어요.

그림 최보윤 그림을 그리려고 지구로 유학을 와서 현재 만화·일러스트 작가이자 동화작가로 활동하고 있어요. 2010년에 보건복지부 웹툰 공모전 대상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2013년에 KB창작동화제 대상을 받았어요. 그린 책으로는 『삼신할머니』 등이 있어요.

목차소개

펴내는 글
등장인물 소개
낡은 옷장의 비밀

<1장> 가족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가족의 탄생
신랑 얼굴도 모른다고?
토론왕 되기 일부다처제 vs 일부일처제

<2장> 우리 가족 다 모여라!
어린이날은 선물 받는 날?
왜 5월일까?
온 가족이 모이는 날
토론왕 되기 어린이날, 어떻게 보내야 할까?

<3장> 가족의 모습도 가지각색
좀 다르면 어때!
우리 가족은 몇 명?
토론왕 되기 용광로 이론 vs 샐러드 볼 이론





<4장> 뭐라고 불러야 하지?
꼬맹이 삼촌
헷갈리는 높임말
토론왕 되기 족보가 필요 없는 사회?

<5장> 가족의 의미를 찾아서
가족이 왜 필요할까?
완전한 가족이란 게 있을까?
토론왕 되기 백설 공주를 통해서 본 가족 이야기

에필로그

가정 관련 사이트
어려운 용어를 파헤치자!
신 나는 토론을 위한 맞춤 가이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