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이런 발명가, 와! 저런 발명품

박주혜 | 도서출판 뭉치 | 2021년 03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교양은 필수, 통합적 사고는 덤!
토론하며 생각을 키워 주는 통합 교과서

『앗! 이런 발명가, 와! 저런 발명품』은 ≪과학동아≫의 검증된 ’과학 정보’와 동화 작가의 ‘스토리텔링’이 만난 실전 토론형 과학 교양서이다. 현재 초등학교에서 방과 후 수업 부교재로 선택되어 활용되고 있을 만큼 탄탄한 배경지식을 담고 있으며 토론에 적합하게 기획, 구성되었다. 어린이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우리 주변의 발명품은 어떤 과학적 원리를 가지고 있고 역사를 어떻게 바꾸었는지, 어떤 부작용을 낳았으며 해결 방법을 무엇인지 스스로 생각하고 자신의 말로 표현할 수 있다.

? 발명가와 발명품을 과학·인문·사회학적인 관점에서 풀어낸 통합 교과서
「초등 융합 사회과학 토론왕」 시리즈의 16번째 권인 『앗! 이런 발명가, 와! 저런 발명품』은 평범한 소년인 태평이와 발명가들이 펼치는 재미있고 특별한 발명 이야기로 꾸며졌다. 자동차, 전화기, 무기 등 세상을 변화시킨 큰 발명품부터 샴푸, 빨대, 사이다 등 생활을 바꾼 작은 발명품의 숨은 이야기,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역사를 바꾼 발명가에 관한 흥미진진한 에피소드, 그리고 편리함의 대가로 나타난 환경 문제, 전쟁, 로드킬 등 부작용도 함께 알아본다.
「초등 융합 사회과학 토론왕」 시리즈는 국내 최고의 과학 전문 잡지 《과학동아》의 정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교과 상황에 맞게 주제별 필수 배경 지식을 선별하였다. 여기에 수업을 통해 알기 어려운 다양한 상식을 덧붙여 문제 해결력, 비판적 사고력, 창의력까지 폭넓게 키울 수 있다. 또한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필수 상식을 새로운 교육과정에 맞춰 엄선하여 과학, 사회, 국어, 예술 등 다양한 교과 과정을 통합·이해하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교과서에 충실하면서도 수업을 통해 알기 어려운 다양한 상식을 포함, 균형 있는 안목을 갖출 수 있다.

저자소개

글 박주혜 2012년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승리초등학교 5학년 2반 이기자 여사님>이 당선되면서 본격적으로 동화를 쓰고 있어요. 어릴 때부터 재미있고 신 나는 이야기를 상상하는 걸 좋아했어요. 톡톡 튀는 상상력으로 통통 튀는 이야기를 그려 보는 게 취미예요. 재미있는 글로 어린 친구들을 만나려고 노력하고 있지요. 지은 책으로는 『토끼는 어떻게 새끼를 낳을까요?』, 『칸타비아라 성 똥깡이』 등이 있답니다.

그림 임혜경 청주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했어요. 《과학동아》, 《어린이과학동아》 등을 비롯한 과학 잡지와 『우리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로시의 과학 수사대』, 『사라진 공룡을 찾아서』, 『현미경 속 작은 세상의 비밀』 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글을 재미있는 그림으로 그려 낸다는 건 흥미진진한 여행을 하는 기분이에요. 엄마와 같은 취미를 가진 아들 은규에게 이 책이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목차소개

펴내는 글
등장인물 소개
하늘나라 발명가들의 모임

<1장> 위대한 발명, 교통수단
하늘에서 온 발명가들
교통수단이 왜 이렇게 많아?
바퀴로 시작된 교통수단의 역사
너무 많아도 좋지 않아!
토론왕 되기 동물, 사람 모두 위험한 로드킬(Road Kill)

<2장> 놀라운 발명, 통신 수단
지금은 스마트 시대!
옛날에는 어떻게 연락을 주고받았을까?
특허 때문에 빼앗긴 명예
토론왕 되기 스마트폰으로 우리는 행복해졌을까?

<3장> 위험한 발명, 무기
무시무시한 핵무기
무기는 왜 생겨났을까?
전쟁 무기의 피해 !
토론왕 되기 원자 폭탄 발명을 후회한 과학자
<4장> 신기한 발명, 로봇
수상한 소리의 주인공
자동으로 움직이는 기계, 로봇
로봇이 좋기만 할까?
토론왕 되기 무인 자동차가 사고를 내면 누구의 책임일까?

<5장> 필요한 발명, 생활 발명품
주위를 둘러봐!
일상 속 다양한 발명품들
환경 오염을 일으키는 발명품들
나도 한번 해 볼까? 발명가!

발명 관련 사이트
어려운 용어를 파헤치자!
신 나는 토론을 위한 맞춤 가이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