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땅 독도

김경희 | 도서출판 뭉치 | 2021년 03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일본은 왜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 우길까?
『초등 융합 사회과학 토론왕』시리즈 소개
말문을 트이게 하는 책이 나왔다! 과학으로 소통과 공감을 배우는 새로운 교과서.
교양은 필수, 통합적 사고는 덤, 사람들 앞에서 자신만의 목
소리로 말하는 것은 센스!

현대는 소통의 시대라고 합니다. 사실 소통의 중요성은 옛날부터 줄곧 인식되어 왔어요.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고 이해하는 일은 삶의 기본이에요. 오늘날 소통이 강조되는 것은 사회가 갈수록 복잡해지고, 정확한 의사 표현과 상대방에 대한 공감이 절실한 일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이에요.
소통의 한 방식인 디베이트(토론)는 어떤 문제에 대하여 여러 사람이 각각 의견을 말하며 논의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사실을 바탕으로 가치 판단을 더해 반대 의견을 가진 상대방을 설득하는 과정도 포함되지요. 자신의 관점과 지식을 자신만의 언어로 표현할 줄 아는 것은 중요한 기술입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어떻게 말을 해야 할까 고민 해 보지 않은 사람은 아마 없을 겁니다. 다양한 자료와 논거를 보여주며 논리적으로 말하는 사람을 보면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고급 사고력에 순발력, 재치까지 더해져야 하는 토론에 배경지식은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는 최고의 재산이 됩니다.
『초등 융합 사회과학 토론왕』시리즈는 사회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과 시사 상식, 그리고 해마다 반복되는 화젯거리 등을 초등학교 수준에서 학습하고 자신의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저자소개

글쓴이 김경희 1995년 문단에 나온 뒤 한국아동문학회와 한국문인협회 회원으로 과학과 생태, 경제, 역사에 관한 지식 정보책 등 다양한 종류의 동화책을 쓰고 있습니다. 2010년 개정된 초등학교 4학년 국어 교과서에 창작동화가 수록되기도 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이리 오너라 옛날 옛적 관혼상제』, 『고고학 탐험대, 세계 문화유산을 찾아라!』, 『사회가 재밌어지는 2학년 맞춤경제』, 『진심으로 통하는 마음 우정』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박순구 2002년 《스포츠서울 만화 공모전》에 대상으로 입상하면서 본격적으로 만화를 그리게 되었어요. 지은 책은 『휴머니멀』과 『놀라지 만화 시리즈』 등이 있어요. 최근에 그린 삽화 일러스트는 『여우와 토종씨의 행방불명』 등이 있답니다.

목차소개

펴내는 글
세계 어린이 탐사대
1장 동해에 등장한 과학 파수꾼
새롭게 건설되는 해양과학기지 / 깊은 바닷속에서 솟아난 독도 / 독도는 이름도 많아 / 동해는 작은 태평양
2장 바다 위, 바다 속 독도 탐사
독도 위에 사는 생물 친구 / 독도 주변의 바다 친구 / 바다라 하면 물고기만 떠올리나요?
3장 우리 역사 속에서 독도 찾기
울릉도와 독도는 언제부터 우리 땅이었나? / 나무 사자로 우산국을 정복한 이사부
고려 시대에 만난 울릉도와 독도 / 조선 시대에 만난 울릉도와 독도 / 일본은 언제부터 독도를 욕심냈나?
4장 다케시마가 아니라 독도라고!
일본에 빼앗긴 독도 / 독도 폭격 사건 / 일본에 의해 독도의 이름이 바뀌다
독도 분쟁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나? / 일본은 독도가 맛있겠대
5장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
독도를 지킨 조선 시대의 어부, 안용복 / 구석구석 뒤져라! 조선의 관리 이규원
홍순칠과 독도 의용 수비대 / 독도 지킴이가 될 다음 주인공은?
어려운 용어를 파헤치자!
독도에 대해 더 알고 싶을 땐 여기를 가 봐!
독도, 너 얼마면 돼?
<특별부록> 우리 땅 독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