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

문성철 | 책읽는귀족 | 2021년 05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3,000원

판매가 13,000원

도서소개

♣기획 의도

청소년이여, 야망을 가져라!

요즘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장래희망은 공무원 아니면 임대업자가 1순위라고 한다. 이 두 가지의 공통점은 새로운 것을 생산하는 것과는 거리가 먼 직업이다. 한 마디로 어른들의 안정 지향주의가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청소년들은 인생에서 일찍부터 진취적인 마인드를 포기하고 있는 셈이다.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이 도전하지 않고 안주하는 법을 먼저 배운다는 것은 우리나라의 위험신호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도 페이스북의 창시자, 저커버그처럼 창의적인 발상으로 자신의 기업을 일찍부터 시작하는 청소년이 많이 생기길 희망한다. 그래서 『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가 세상에 나왔다. ‘청소년을 위한 창업 교실’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는 이 책은 우리나라 청소년에게 창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안겨줄 것이다. 동시에 창업이라는 현실적 무게감도 함께 느끼게 해서 현실적 감각을 키우도록 도울 것이다.
재미있는 이야기 형태로 된 『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 이 책으로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잃어가고 있는 진취적인 기상과 꿈을 다시 품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저자소개

창업을 꿈꾸며 연세대 경영학과에 입학했다. 학교 수업 외에도 신사업 기획에 관한 강연이나 세미나라면 빼놓지 않고 참석하며 사업을 준비했다. 그동안 읽은 경영 서적만 수천 권이 넘는다. 이뿐만 아니라, 창업가로서 실전 경험도 착실히 쌓았다. 드라마 <미생>의 배경이었던 종합상사에서 사업개발 업무를 담당했고, 이후 2개 회사를 창업해 운영했다. 엔젤 투자 유치부터 회사 매각까지 A부터 Z까지 온몸으로 창업 실무를 익혔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창업 지혜를 전해주고자 이 책을 썼다. 지은 책으로는 『창업력』, 『늦깎이 CEO』, 『우울해도 괜찮아』 등이 있다.

?한국직업방송·YTN 창업 강의
?(주)산타프루츠· (주)청년수산 대표
?현대종합상사 사업개발팀
?삼성전자 IT솔루션사업부
?연세대 경영학과 졸업

목차소개

작가의 말 : 창업 분야에도 방탄소년단이 나오기를!

START : 길을 잃어야 진짜 여행이지

Stage 1 : 떠나기 전에
창업 권하는 사회
나에겐 어떤 끼가 있을까?
같은 마음, 다른 역할

Stage 2 : 혼돈의 시장
눈만 뜨면 세상이 달라져 있다
바꾸고, 바꾸고 또 바꾸고
100명의 팬을 확보하라

Stage 3 : 죽음의 계곡
투자자에게 청혼하기
1개와 1만 개의 차이
따라올 테면 따라와 봐


Stage 4 : 마지막 결전
손을 내밀 줄도 알아야 한다
마른오징어도 짜는 게 경영이다
끝판에 이겨야, 진짜 이긴 거다!

FINISH : 그대여, 역사가 되었는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