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키오야, 경제랑 같이 길을 떠나자

문성철 | 책읽는귀족 | 2020년 10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기획 의도


‘경제관념이 있는 어린이’가 자라서 ‘꿈을 이룬 어른’이 된다


어린이들에게 꿈은 필수 요건이다. 꿈이 있어야 사람은 성장할 수 있다. 그러나 그 꿈이 현실에 두 발을 딛고,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기 위해선 경제관념이 필요하다. 이 책은 우리 어린이들에게 경제관념의 기본 원리를 어릴 때부터 깨닫게 해주기 위해 세상에 나왔다.
어떤 꿈을 꾸든 경제관념이 없이는 이 세상에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기가 힘든 세상이 되었다. 이제 경제관념은 꿈이 많은 어린이가 자라서 그 꿈을 현실화하는 데 꼭 필요하다.
‘세 살 버릇 여든 간다’는 말이 있다. 어릴 때 제대로 된 경제관념을 배우지 못하면 어른이 되어서도 쉽사리 그 습관을 버리지 못한다. 따라서 어릴 때부터 꿈과 경제관념이 한 쌍이 되도록 그 꿈을 현실화하기 위해서 어린이들은 일찍부터 경제의 기본 원리를 이해해야 한다. 이건 다른 말로 하자면, 세상이 만만하지 않다는 걸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재밌는 동화로 경제의 기본 원리를 알려준다. 세상이 실제로 어떻게 돌아가는지 가르쳐준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이 좀 더 쉽게 자신이 꿈꾸는 미래를 현실에서 이룰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저자소개

쏭이 아빠 그리고 작가. 4살 된 딸아이에게 책 읽는 재미를 유산으로 물려주고 싶은 마음에 오늘도 열심히 성대모사에 도전 중이다.
이른바 ‘추천도서’들의 내용을 살펴보며 딸에게 읽어줄 책을 고르다 경제를 주제로 한 어린이 서적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걸 알게 되었고, 『피노키오야, 경제랑 같이 길을 떠나자』를 집필하게 됐다.
지은 책으로는 『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 『창업력』, 『늦깎이 CEO』, 『우울해도 괜찮아』, 『방탄공부』 등이 있다. 『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19 프랑크푸르트 국제 도서전’ 위탁 수출 건에 출품작으로 선정되어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다.

?한국직업방송·YTN 강의
?(주)산타프루츠·(주)청년수산 대표
?현대종합상사 사업개발팀
?삼성전자 IT솔루션사업부
?연세대 경영학과 졸업

목차소개

01 우리는 루비 구두를 신을 자격이 없어
02 아저씨가 네 미래를 살게
03 바람이 널 데려다줄 거야
04 망가져 버린 목소리
05 들어온 돈, 나간 돈 그리고 남은 돈
06 꿈은 말한다
07 돈 버는 베짱이
08 그건 도둑질 아닌가요?
09 보이지 않는 세계로의 여행
10 당신의 친구, 피노키오입니다

이야기를 마치며 : 우리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질 수 있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