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상 알아맞히기-II

김대표 | 유페이퍼 | 2021년 04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전국 어느 사찰을 가든 사찰에 모셔진 불상을 3초만에 알아맞히는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템플스테이]에 참가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사찰에 모셔진 불상을 보고 막연하게 ‘부처님’이라고만 할 뿐 저 분이 석가모니 부처님 인지 비로자나 부처님 인지는 전혀 모르십니다. 사실 눈 앞의 부처님이 누구인지 모르는 것은 템플스테이 참가자들 뿐만 아니라 수십 년간 절을 다녔다는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찰예절은 옷 가짐과 손 가짐 같이 겉으로 보여지는 자세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예를 올리는 상대가 누구인지 아는 것이 사찰예절의 기본이라고 판단했기에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불상 알아맞히기]는 전국 900여개의 사찰 리스트를 취합하여 사찰에 안치된 불상의 패턴을 완벽하게 분석했습니다. 한글을 읽을 줄 알고 구구단을 외울 정도의 암기력이 있는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이 책을 읽은 후 눈앞의 불상을 3초만에 알아맞힐 수 있습니다. 눈 앞의 부처님이 누구인지 알아맞히는데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우선 확인해보세요!

저자소개

저의 증조할머니는 비구니 스님 이셨습니다. 그로인해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불교영향을 크게 받으며 자라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지금까지 내 눈 앞의 불상이 누군지도 모른채 절을 하며 일방적으로 소원만 빌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게된 후 불상에 관한 책과 온라인 강의를 열심히 공부하고 전국 900여개의 사찰에 안치된 불상을 분석하였습니다. 이후 개인적으로 정리한 내용을 훑어보니 저와 같은 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점이 많지만 저의 바람대로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소개

책정보
저자소개
첫인사
Chapter 01
극락전
[아미타부처님]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은?
즐거움의 끝, 극락정토
비트코인 보다 인기가 많았던 [아미타신앙]
Chapter 02
관음전
암기사항
강아지의 코 = 관세음보살의 귀
Chapter 03
약사전
[병도 치료해주고,입혀주고,먹여주고,재워주는 [약사여래불]
배가 고플수록 기부를 하지 않는 사람들
Chapter 04
삼성각
[칠성각] : 고인돌과 칠성신의 관계
암기사항
[산신각] : 산신이 호랑이를 깔고 앉은 이유
[독성각] : 나반존자는 프리랜서 수행자인가?
Chapter 05
[나한전] : 부처님의 제자들을 모신 전각
프로 바둑기사와 ‘아라한’
끝인사 : 이런 저급한 글이 더 이상 작성되지 않도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