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베이비부머의 일과 사랑

최영희 | 영매장학포럼 | 2021년 04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1,600원

판매가 11,600원

도서소개

대표저자 최영희를 비롯한 22명의 필자들을 거대한 산으로 표현하여도 무리가 없겠다. 계절따라 변하는 산을 멀리서 보면 단순하다. 겨울의 눈 덮인 산 봄가을에 꽃 피어난 산 여름의 푸른 녹색의 산. 그러나 가까이 할수록 나무들이 밀림을 만들고 계곡에 물이 바위가 동굴이 수 많은 생명을 키우고 있다. 이 책도 그렇다. 베이비부머들의 일과 사랑을 품은 책이 멀리서는 단순히 베이비붐 시대를 살아낸 일상처럼 보인다. 하지만 그 속엔 베이비부머의 일과 사랑뿐 아니라 쉬고 싶은 오솔길과 오르기에 숨가쁜 벼랑길까지 다 담고있다. 이책의 22명의 필자가 쓴 28편의 글은 마치 20 여 곳의 다른 장소를 여행하는 느낌을 준다. 바닷가에서 잠시 파도를 바라보는 듯하고 어머님 초상화 앞에서 엄마와 대화하는 듯하다. 또 잠깐 오페라 극장에서 즐기는가 하면 그림 전시장에서 화가들의 그림에서 영감을 얻기도 한다. 은퇴를 앞둔 머리 허연 전문가의 삶의 정수를 접하며 감동할 수도 있고 불확실한 미래에 맞서서 각고의 노력 끝에 이루어 낸 영롱한 진주를 살짝 엿볼 수 있기도 한다. 읽다 보면 맞아 맞아 그랬지! 하며 공감하여 나만 그런게 아니었네 하며 오랜 친구와 박장대소하는 듯 하다. 어떤 글은 호기심과 놀라움을 선물하고 낯선 이를 만나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게 하는 듯하다. 꿈 많은 10대 부터 100세 어르신까지 누가 읽어도 마음이 통할 만한 글을 모은 책이다. 마치 칡덩굴에서 싹싹 쓸어내 얻은 한 조각 칡처럼 씹을 수록 단물이 나오던 어릴 적 칡의 경험처럼 이 책은 읽을수록 흥미롭고 궁금증이 늘어나는 재미 쏠쏠한 책이라고 믿는다. #베이비붐세대 #일과사랑 #차세대 #베이비부머 #영어 #울렁증 #이민 #디아스포라 #바다 #골동품 #천경자 #음악 #대화지능 #의사소통지수 #온라인강의 #엑스트라 #확률 #화성탐사 #오페라 #베짱이 #영상의학과 #MRI #유전 #mRNA #어머니 #기능의학 #불면증 #멜라토닌 #여정 #삶 #동시통역 #독거노인 #비행기여행 #예기치않은일 #영양플러스사업 #국민영양조사 #포스트뮤지엄 #탐구형관람객 #미술속빛의과학 #오르피즘 #세대차이 #미래 #골목놀이문화 #골목문화 #여성 #노숙 #보딩스쿨과대학교유학 #공인교육플래너 #남자들 #사랑 #알라모아나 #평강 #사상의학 #고혈압 #인공지능 #코로나바이러스길들이기 #한의학 #침구치료 #여백의미학 #조춘도

저자소개

대표저자 최영희는 국내 열 손가락 안에 드는 심장영상진단 전문가이다. 서울대의대 졸업 후 심장전문 세종병원의 전문의와 단국대학교 병원 교수를 거쳐서 18년 전부터 분당 정자동에서 개원의로서 지역사회내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치열하게 산 그의 인생 목표는 ‘즐겁게 살자’. 금요일 저녁마다 오페라를 공부하는 모임에 나가 감성을 충전하고 평일 저녁에는 댄스스포츠로 건강을 다진다. ?대학 때 산악부 회원으로 암벽등반을 했고 테니스와 스키마니아이기도 했던 그는 마라톤 입문 1년 만에 풀코스 완주에 성공했을 만큼 활력 넘치는 건강한 생활을 즐긴다. 다른 공동필자 21명 역시 성공에 이르기까지 숨 가쁘게 달려온 인생 목표는 간결하다. 나도 즐겁고 내 주변의 사람들도 즐겁게 하자는 원칙으로 공공의 이익을 도모하며 산 삶들이라고 말 할 수 있다. 경기여고 졸업생이 갖는 ‘진선미’를 추구한 삶의 공통가치가 서로 많이 닮아있다. ‘참되고 착하고 아름다워라’를 배우고 ‘탐구의 여상’이 있던 교정에서 피어난 꿈을 이룬 필자들의 글이 주옥같지 않을 수 없는 이유이다.

목차소개

표지
지구촌 베이비부머의 일과 사랑
프롤로그 Prologue
목차
오페라와 베짱이
아! 그곳
어머니와 의사
미술관 구경
밤의 여왕이 부르는 추억
대화지능
쉽게 풀어본 유전학과 편견타파
미술 속 빛의 과학 - 사실과 사유-카라바지오에서 들로네까지-
포스트 뮤지엄의 역할과 과제
영어 울렁증
이민 이야기
자녀와 소통하는 방법
사상의학을 통해서 본 고혈압
코로나 이후의 강의실 풍경
괜찮은 남자들 혹은 여자들
나의 사랑, 바다
인공지능(AI)의 코로나바이러스 길들이기
우리 딸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들
함께 살아가는 우리 여성들
밤을 잊은 그대에게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
여백 아무것도 아닌 것의 時間
재미있는 영상의학 이야기
가진 것에 감사하며 살자
몸이 아는 일입니다 플러스 알파
광야 체험: 나의 미국 생활 이야기
한의학과 나의 인생
파란 하늘 위로 훨훨 날아가겠죠
에필로그 Epilogue
필진 소개
판권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