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활용을 알려줌

고정욱 | 비전코리아 | 2021년 04월 3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800원

전자책 정가 11,000원

판매가 11,000원

도서소개

언택트 시대, 대비하는 자만이 살아남는다
베테랑 강사 5인이 알려 주는 줌 활용 노하우의 모든 것!

지난 1년간 코로나19로 일상의 모습은 많이 변화되었다. 온라인수업과 화상 미팅뿐만 아니라, 입학식과 졸업식, 기업의 주요 행사, 가수들의 콘서트까지 거의 모든 것들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초중고대학 신입생들은 이전과는 다른 수업방식을 경험하게 되었는데 소위 ‘줌세대’라고 할 만큼 시대가 급변하고 있다. 이들뿐만 아니라 직장인들에게도 온라인수업과 화상 미팅은 더 이상 낯선 모습이 아니다. 스카이프, 구글 미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같은 굵직한 경쟁업체들을 제치고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줌(Zoom)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알고 능숙하게 다룰 줄 알아야 하는 프로그램이 되었다.

《줌을 알려줌》에 이은 《줌 활용을 알려줌》은 강연의 퀄리티를 높이고 참가자들의 참여도를 올릴 수 있는 줌 고급 활용에 대한 내용을 담은 실용서이자, 강사들의 활동 영역을 높여줄 스마트한 자기계발서다. 줌 유격대는 《줌을 알려줌》으로 온라인 교육 현장에서 활동하는 강사들이 새로운 시대의 파도에 올라탈 수 있도록 했다. 줌 유격대와 함께 교사, 강사들은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였다. 그러나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화상강연이 일상화된 만큼, 이젠 강연 참가자들을 휘어잡을 더 강력한 무기가 필요해졌다. 많은 화상강연 참여로 눈이 높아진 참가자들을 만족시키려면 강사는 줌(Zoom) 사용에 더욱더 능숙해져야만 한다. 줌 유격대는 《줌 활용을 알려줌》에 줌 고수가 될 수 있는 모든 것을 담았다.

강연 일정을 효율적이고 스마트하게 관리하는 방법, 강연 퀄리티를 높이는 자료 공유 노하우, 강연이 이루어지는 미팅방을 능숙하게 관리하는 방법, 실시간 라이브 방송 중계 방법과, 라이브 방송을 이용한 수업방법까지 비대면 시대를 맞이한 강사들에게 지금 꼭 필요한 알짜 정보만 군더더기없이 골라 담았다. 줌 유격대로 접수된 질문들을 바탕으로 했기 때문에, 온라인 영역에서까지 활동하는 강사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꼭 필요한 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5인으로 구성된 줌 유격대는 화상강연의 시대가 된 지금이 교사 강사들에겐 새로운 기회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시대의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사람만이 살아남을 수 있을거라고 강조한다. 새로운 시대에 살아남은 강사가 되기 위해 줌의 고급 활용방법을 익혀보자. 익힌 내용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하다보면 더 이상 새로운 물결이 두렵지 않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고정욱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책을 발간(300권)하고 가장 많은 강연(연 350회)을 다니는 작가다. 대표작은 《가방 들어주는 아이》, 《아주 특별한 우리 형》,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 《줌을 알려줌》 등이 있다. 줌을 이용한 화상강연으로 난관을 극복하며 새로운 돌파구를 찾았다.
유튜브 : 고정욱tv

저자 : 김원배
장충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이며 커리어넷 진로진학전문상담사다. 학부모, 학생들 대상 강연을 수백 회 진행한 우리나라 정상급 파워티처다. 저서로 《청소년을 위한 진로멘토링38》, 《유망직업 미래지도》, 《줌을 알려줌》이 있다. 초유의 온라인 개학 사태로 인해 화상수업을 해야 하는 위기의 상황에서 줌을 활용함으로써 능력을 발휘중이다.
유튜브: 김원배TV

저자 : 정병길
국내 최초 프로(전업) 모바일아티스트(화가)다. 미술의 신영역인 모바일그림의 개척자이며 한국모바일아티스트협동조합 초대 이사장이다. 300여명의 멘티들을 코칭했으며 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강의로 회생하고, 줌으로 날개를 달았다. 저서로는 《줌을 알려줌》이 있다.
유튜브: 모바일화가-정병길

저자 : 정은상
맥아더스쿨 교장이며 지난 8년 동안 330명을 개인 또는 그룹으로 코칭했다. 저서로는 《창직하라 평생직업》,《마법의 코칭》, 《줌을 알려줌》등이 있다. 인생다모작, SNS 뿐 아니라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줌(Zoom)과 웹엑스(Webex)를 알려주고 있다. 서울시 50+에서 창직과정을, 장충중학교 자유학년제 1학년을 각각 3년째 지도중이다.
유튜브: 정은상-창직TV

저자 : 정종영
20대에는 IT에 관심이 많아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활동했지만,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직접 쓰고 싶어서 창작 활동을 시작했다. 지역의 숨은 역사를 발굴해 동화, 인형극 등 다양한 분야의 창작 활동을 한다.
《윈도우95 최적화와 압축》, 《도시 수달 달수네 아파트》, 《모래 소금》, 《쉽고 빠른 엄마표 글쓰기》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썼다.

목차소개

머리말

Chapter 1. 줌의 기본, 줌 활용 잘하고 있나요?
1) 줌과 다른 솔루션과의 차이점
2) 유료 계정 사용하기
3) 줌ID 관리하는 법
4) 또 유료 계정을 하라고?
5) 줌 비밀번호 변경하는 법
6) 회의 초대하기
7) 스마트폰과 PC기능 비교

Chapter 2. 공유와 저장만 알아도 당신은 줌 고수!
1) 자료를 공유하는 법
2) 공유의 기술
3) 화이트보드 공유하는 법
4) 동영상 공유 시 끊김 현상 해결방법(동영상 공유시 주의할 것)
5) 화상회의 내용 저장하기

Chapter 3. 효율적 화상회의를 위한 고급기술
1) 호스트와 공동 호스트
2) 화면 관리
3) 모니터링
4) 소회의실 운영하는 법
5) 회의 예약 및 관리

Chpater 4. 화상강의 꿀팁
1) 오프라인 강의와 온라인 강의의 차이점
2) 화상강의 수강생을 위한 팁
3) 강사의 액션
4) 수강생의 줌 활용
5) 수업 참여도를 높이는 줌 스킬
6) 듀얼 모니터 사용하기

Chapter 5. 줌 활용의 끝판왕
1) 줌으로 방송하기
2) 줌으로 모바일미술 영역 무한 확장

부록
1. 줌 설정의 모든 것
2. 단축키 외워서 활용하기

감사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