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레벨을 바꾸는 미국주식 중국주식

정주용 | 매경출판 | 2021년 03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동학개미들이 삼성전자에 몰려갔을 때 진짜 부자들은 무엇을 샀을까? 자본에는 국경이 없다. 세계 부의 패권을 쥐고 있는 미국과 중국 기업에 투자했다면 당신은 자산 배분에 성공한 것이다. 헤지펀드 대부 레이 달리오는 “중국이 세계 금융 중심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2028년 중국이 미국의 GDP를 추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부의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 투자자에게 이보다 더 좋은 부자가 될 타이밍은 없다.
하지만 언어의 장벽과 낯선 금융 시스템으로 해외투자를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때 미국과 중국주식을 압축해서 족집게 과외처럼 알려주는 가치투자 전문가가 있다. SK E&S, Xinhua Capital, IBK투자증권 등에서 10여 년간 중국-미국 글로벌 투자 업무를 수행하고, 한중 크로스보더 투자회사 비전크리에이터를 운영하는 유튜버 ‘돈이되는투자’다. 또한 그는 국내 다수의 대학, 미래에셋, KB금융, 신한금융, 클래스101 등에서 투자 강연을 하고 있다. 그의 강연을 들은 수강생들은 미래투자전략을 미리 알고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부의 레벨을 바꾸는 미국주식 중국주식》은 해외주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쉽고 자세하게 알려준다. 우리의 습관을 혁신적으로 바꿀 바이오, 스마트 전기차, 영상 스트리밍, 헬스케어, 데이터플랫폼, 전자상거래 등 미래 섹터별로 유망 주식을 소개한다. 재무제표를 넘어 G2의 정치, 경제, 산업 전망, 기업의 실천력 등 다양한 보조지표를 활용해 미래의 아마존과 텐센트를 찾는 인문학적인 인사이트와 실전 투자 노하우들로 가득하다. 이 책의 마지막 장을 덮는 순간 미래를 읽고 부를 쌓는 현명한 투자자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정주용(돈이되는투자)
한중 크로스보더 투자회사 비전크리에이터 대표.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중국 장강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수료했다. SK E&S, Xinhua Capital, IBK투자증권, 신영증권에서 10여 년간 중국-미국 글로벌 투자 업무를 수행했다. 현재는 전업투자자이자 투자회사를 운영하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이 높은 한국의 우량 벤처기업 투자를 통해 중국 진출을 돕고 있다.
저자는 “투자의 기준은 돈이나 주가 그래프가 아닌 사람”이라고 말한다. 경영자의 실행력, 아이디어, 윤리, 경영전략, 모든 것들이 합쳐진 평판 등이 기업의 본질이라는 것이다. 비슷한 비즈니스 모델 중에서 압도적으로 우뚝 설 수 있는 기업의 경쟁력은 결국 ‘사람’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국내 다수의 대학, 미래에셋, KB금융, 신한금융, 클래스101 등에서 투자 강연을 하고 있으면 삼프로TV, 815머니톡, 머니투데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 중이다. 또한 유튜브와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주린이와 투자자들에게 쉽게 접하기 힘든 글로벌 경제?경영?금융 이슈와 투자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스마트폰으로 코끼리 사기》가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주식하는 마음

1장_왜 지금 투자를 해야 하는가

글로벌 투자를 해야만 하는 이유
투자의 관점 1: 4차 산업혁명은 진행 중, 미래에 투자하라
투자의 관점 2: 경제 패권전쟁 통에 기회가 있다
투자도 단련이 필요하다
공포를 매수하라
거인의 어깨너머로 배우는 투자: 레이 달리오의 《원칙》

2장_돈이 되는 중국주식 투자하기

미래먹거리는 중국시장이다
중국 투자에 대한 오해와 진실
한눈에 이해하는 중국 경제 트렌드
미래의 텐센트를 발견하라
알리바바의 무서운 미래 비전
중국판 테슬라는 나야! 니오, 엑스펑
거인의 어깨너머로 배우는 투자: 피터 린치의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3장_돈이 되는 미국주식 투자하기

미국은 글로벌 메가트렌드의 원조
완벽주의 실행력의 소유자, 아마존
콘텐츠를 자산으로 보는 넷플릭스
게임을 예술의 경지로! 테이크투
종이 계약서 시대의 종언을 고하다! 도큐사인
거인의 어깨너머로 배우는 투자: 하워드 막스의 《투자와 마켓 사이클의 법칙》

4장_글로벌 투자 실전

투자 포트폴리오 절대 법칙
섹터를 확장하라
재무분석 기본기 다지기
기업가치평가법
글로벌 주식투자에 유익한 웹사이트
거인의 어깨너머로 배우는 투자: 켄 피셔의 《주식시장은 어떻게 반복되는가》

5장_2021년 투자 포트폴리오 37

2021년 투자 포트폴리오 37 활용법
단계별 포트폴리오 구성법
2021 투자 포트폴리오: 중국
2021 투자 포트폴리오: 미국

에필로그_글로벌 투자강국으로 나아가는 길
부록_추천 자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