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공부 그거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

서수빈 | 원앤원북스 | 2021년 04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영어는 기본, 중국어는 필수!
잘 배운 중국어 하나 열 스펙 안 부럽다!

중국어는 어느새 필수 스펙이 되었다. 중국어 점수 없이는 취업 시장에서 살아남기 어려울 뿐 아니라, 직장에서 비즈니스 미팅을 하거나 거래처와 소통할 때도 중국어 회화 실력이 중요해졌다. 14억 명 인구와 소통할 수 있는 중국어는 이제 무시하려야 무시할 수가 없다. 좋든 싫든 중국어를 배워야 하는 때가 왔다.
어린 나이에 중국에서 살게 된 저자는, 현지에서 산다고 언어가 저절로 느는 건 아님을 깨닫고 이리저리 몸으로 부딪쳐가며 중국어 공부법을 터득했다. 20살이 되던 해 우연히 방송국 취재 통역을 맡아 일하게 되고, 이 일을 계기로 중국 유명 방송사의 PD, 기자, 리포터와 인연을 맺어 리포터로 활동했다. 여러 사람들과 신뢰를 쌓다 보니 대기업의 중요한 비즈니스 미팅에서 통역을 맡게 되기도 했다. 그동안 쌓아온 중국어 학습 노하우를 나누고 싶어 중국어 강사와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이며, 이 모든 경험을 살려 교육 사업을 시작했다.
이 모든 건 이 책의 저자가 ‘중국어’ 하나로 일궈온 일들이다. 평범했던 저자가 조금 특별한 삶을 살게 된 계기는 바로 중국어였다. 중국어를 배워 다양한 분야의 사람을 만나게 되었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졌다. 그렇게 새로운 세상으로 한 걸음 내디딜 수 있었다. 그저 중국어 하나 잘했을 뿐인데, 중국어를 몰랐다면 흘려보낼 수도 있었던 수많은 기회를 거머쥐게 된 것이다. 이 책의 저자처럼 특별한 기회가 찾아왔을 때 놓치지 않고 내 것으로 만들고 싶다면, 저자가 알려주는 공부법을 따라 중국어 공부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어차피 공부할 거 제대로 시작해라!
중국어 초보자를 위한 지름길 공부법

한국인이라면 한 번쯤은 ‘미드’를 보며 영어 공부를 해본 적 있을 것이다. 그러나 드라마 한 시즌을 쭉 정주행하고 정신을 차려보면, 매번 느는 건 영어 실력이 아니라 드라마 캐릭터에 대한 애정뿐이었다. 중국어도 마찬가지다. 듣기 연습을 한답시고 무작정 드라마만 본다고 해서 중국어가 느는 것은 아니다. 생각 없이 공부해서는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어렵다. 우리는 그동안 잘못된 공부법으로 아까운 시간을 낭비하고 있었던 걸지도 모른다.
이 책은 중국어 초보자를 위한 지름길 공부법을 알려준다. 초보자가 가장 두려워하는 한자는 어떻게 해야 쉽고 빠르게 외워지는지, 쏟아지는 콘텐츠 속에서 유튜브, 넷플릭스는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은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등을 알려준다. 또한 공부한 내용을 실제로 써먹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팁부터 긴 시간을 들이지 않고 일상 속에서 공부할 수 있는 비법까지 소개한다. Q&A와 부록을 통해서는 중국어 초보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과, 알아두면 쓸모 있는 흥미로운 이야기도 전한다.
남들이 다 하는 방법이라고 해서 나에게도 맞는 것은 아니다. 나에게 필요한 공부법, 나에게 딱 맞는 공부법을 찾아야 한다. 중국어 공부에는 지름길이 따로 있다. 이 책이 그 지름길을 안내해줄 것이다. 어차피 가야 할 길이라면, 지름길로 가라.

저자소개

서수빈
23살에 어학 분야 최연소 인강 강사로 데뷔한 이후 4년째 강의 노하우를 쌓고 있다. 현지에서 직접 부딪쳐가며 생존형 중국어를 배웠기에 초심자들의 답답한 마음을 누구보다 깊이 이해한다. 중국에서 초·중·고등학교를 모두 졸업했으며, 원어민에 가까운 발음을 구사해 종종 중국인에게 ‘한국 사람인지 몰랐다’는 말을 듣곤 한다.
언어는 무조건 재밌게 배워야 한다는 신념으로 중국 드라마와 예능을 활용한 학습 커리큘럼 및 교안을 연구했고, 교과서의 따분한 콘텐츠를 탈피해 세상에서 가장 일상적이고 실용적인 중국어를 가르치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강의뿐만 아니라 전문 통역, 방송 MC 등 중국어와 관계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험의 영역을 넓히고 있다. 현재는 아동 대상 어학 콘텐츠를 제작하는 교육 회사 ‘리더키트’를 운영하며 전문 교육인으로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단지 중국어 하나 잘했을 뿐인데

1장- 중국어가 인생을 바꾼다, 진짜로
언어가 관계를 만든다
전 세계에서 써먹는 중국어
나의 중국 유학 분투기
중국어를 중국인보다 더 잘하게 된 비결
편견을 버리면 또 다른 세계가 열린다
중국어만 잘했을 뿐인데
어차피 공부할 거 행복하게 공부하자
[Q&A] 한자를 많이 외워야 중국어를 잘할 수 있나요?
[부록] 중국어 공부를 돕는 드라마와 영화 추천

2장- 뻔하지만 그래도 시작이 반이다
알고 보면 중국어처럼 쉬운 언어도 없다
중국어, 얼마나 배워야 할까?
우리는 이미 중국어를 쓰고 있다
입이 트이기 위해 필요한 조건 세 가지
기본 발음부터 따라 해보기
하나만 알아도 열을 말하는 패턴 중국어
[Q&A] 중국어로 랩을 하면 성조는 어떡하죠?
[부록] 중화요리 이름에 담긴 비밀

3장- 중국어 공부 그거 이렇게 하는 건데
문화를 공부하면 중국어가 보인다
자투리 시간만 잘 써도 말문이 트인다
고전 시가로 배우는 있어 보이는 중국어
공부 계획은 어떻게 세워야 할까?
[Q&A] 중국인처럼 말하는 방법이 있나요?
[부록] 술자리에서 유용하게 써먹는 중국어

4장- 나에게 꼭 맞는 공부법을 찾아라
모두가 모두의 스승이다
재미있게 공부하는 방법을 찾아라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목표를 세워라
어설프게 아는 척 말고 솔직하게 배워라
완벽에 대한 욕심을 버려라
꾸준함과 성실함의 힘을 믿어라
새로운 세계를 맞이할 용기를 가져라
[Q&A] 표준어와 방언의 차이는 어느 정도인가요?
[부록] 같은 듯 다른 듯, 중국 vs. 대만 중국어

에필로그- 중국어가 행복의 지름길이 되길 바라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