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고에서 통하는 엄마표 영어의 힘

김태인 | 믹스 커피 | 2021년 04월 1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영어를 모국어처럼 쓰는 그 집 애들 공부 비법
우리 아이 공부머리 키우는 엄마표 영어!

이 책은 외고를 거쳐 서울대에 입학한 첫째와, 영재학교를 다니는 둘째까지 두 자녀를 모두 영어 영재로 키운 엄마가 쓴 엄마표 영어 가이드북이다. 저자는 아이들의 유아기부터 초등기까지 꾸준히 영어책을 읽어주고, 스스로 읽게 하며, 영어 영상을 보여주었다.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하는 환경을 만들어준 것이다. 읽기와 듣기를 잡고 나니 말하기와 쓰기 실력까지 저절로 따라왔다. 그렇게 자란 아이들은 흥미 있는 영어 콘텐츠를 스스로 찾아보게 되었고,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게 되었다.

시중에 수많은 엄마표 영어 책이 나와 있지만, 아직도 엄마표 영어를 두려워하는 부모들이 많다. 엄마가 영어를 잘해야 할 것 같고, 엄마표 영어만으로 아이가 영어를 잘하게 된다는 확신이 부족해서다. 하지만 엄마가 흔들리지 않고 아이가 좋아하는 방법으로 꾸준히 영어 환경을 제공해준다면, 어느새 아이의 영어 실력은 쑥쑥 자라 있을 것이다.
이 책에는 영어책 읽어주기 노하우, 일상 속 효과적인 영어 노출 방법, 외고 내신 준비법, 추천 영어책 및 미디어 등 엄마표 영어에 대한 저자의 모든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더 이상 주저하지 말고 이 책과 함께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보자.


엄마도 아이도 쉽고 재밌게
그림책과 영상으로 영어근육을 키운다!

“모국어처럼 매일 영어를 접하는 환경을 만들어주면, 애써 단어를 외우거나 문법을 공부하지 않아도 저절로 영어를 습득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고민에서부터 엄마표 영어를 시작했다. 그리고 10여 년간 이를 실천했다. 이 책에서는 영어 실력을 키우려면 기본적으로 읽고 듣는 시간이 충족되어야 하며, 이에 책과 영상이 가장 좋은 도구라고 이야기한다. 다만 다른 아이와 비교하거나 조급해하지 않고, 아이의 취향과 성향에 맞는 콘텐츠를 찾아 즐겁고 꾸준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저자 또한 아이들이 그림책부터 리더스북, 챕터북, 영어소설을 읽게 되기까지 좋아하는 콘텐츠를 준비해주고, 그저 지켜봐준 것이 전부였다. 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지 않아도, 억지로 시키지 않아도, 아이들은 책과 영상이 재밌으면 스스로 계속 보려고 한다. 그러니 우리 아이가 좋아할 만한 책과 영상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경쟁이 치열한 외고에서도, 수시로 바뀌는 입시정책에도
흔들리지 않는 영어 실력을 갖추는 가장 간단한 방법

어려서부터 영어책을 읽던 습관은 공부 습관으로 연결된다. 실제로 아이들은 영어책과 영어 영상을 넘어서 자연스레 무엇이든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게 되었다. 많은 엄마들이 과연 엄마표 영어만으로 입시와 영어 인증시험까지 성공적으로 이뤄낼 수 있을지 의문을 품는다. 하지만 기본이 탄탄하면 시험에 어떤 지문이 나와도 두려움 없이 문제를 풀 수 있다. 물론 한 문제 차이로도 등급이 나뉠 수 있으므로 내신은 수업 내용에 따라 더욱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이와 달리 모의고사는 평소 실력 그대로 점수가 나오기 때문에 기본 실력만 갖춰져 있다면 문제없다. 이런 기본기를 만들어주는 것이 바로 엄마표 영어다. 엄마표 영어는 가장 느린 듯하지만 사실은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이다. 이 책을 읽으며 아이들이 언어의 제약을 받지 않고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진정한 실력을 갖추는 방법을 고민해보길 바란다.

저자소개

김태인
영어를 교과목의 하나로만 알았던 엄마가 아이들에게 영어 그림책을 읽어주며 언어를 배우는 즐거움을 경험했다. 아이들이 영어를 편안하게 느끼고 영어 소설을 자유롭게 읽을 무렵, 영어 교수법에 관심을 갖고 한국외국어대 테솔(TESOL) 양성과정을 수료했다. 사설 영어도서관에서 영어 교육의 방향을 고민하는 많은 부모님과 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모국어처럼 많이 듣고 읽으면 자연스럽게 영어 습득이 가능하다는 믿음을 가지고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영어책을 읽고 영어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그렇게 유아기부터 영어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 것은 아이들의 공부 습관과 자기주도력을 키우는 토대가 되었다. 대학생과 고등학생인 두 자녀는 여전히 영화와 미드를 즐기며 영어 감각을 유지하고 있으며, 각각 서울대와 영재학교에서 꿈을 키워나가고 있다. 두 아이가 영어를 편하게 즐기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이 책에 담았다. 자녀 교육을 위해 애쓰는 부모들에게 희망이 되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_ 느리지만 가장 빠르게 글로벌 인재로 키우는 방법

1장. 영어를 모국어처럼 구사하기
자유로운 영어 구사 능력을 위해
모국어와 영어를 동시에 배우도록
성공적인 엄마표 영어를 위한 팁
영어책과 영상, 느리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
영어와 공부의 본질은 기초 체력을 만드는 것

2장. 영어책 읽어주기부터 스스로 읽기까지
엄마가 영어책을 소리 내어 읽어주기
베드타임 스토리 들려주기
어떤 책을 언제까지 어떻게 읽어주어야 할까?
아이가 귀담아듣는 영어책 읽어주기 노하우
스스로 영어책 읽기를 진행하는 방법

3장. 영어책 읽기로 영어의 재미에 눈뜨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방법
보드북 한 권으로 시작된 영어의 즐거움
영어 사전을 그림책처럼 활용하다
어린이 영어 사전 제대로 이용하는 방법

4장. 영어는 듣기부터 시작이다
소리 노출을 위한 준비 과정
영어 듣기는 기초를 튼튼하게 만드는 과정
어떻게 들려주어야 효과적일까
영어 듣기의 활용 자료

5장. 파닉스, 리더스북, 챕터북, 소설 활용법
파닉스와 사이트 워드 쉽게 알아가기
그림책으로 영어의 재미 알아가기
리더스북으로 읽기의 기초를 완성하기
챕터북으로 영어의 지평을 넓혀라
1년간 듣고 읽은 『Magic Tree House』
영어소설을 자유롭게 읽다

6장. 영상, 살아 있는 영어 교재다
눈으로 보는 즐거움, 귀로 듣는 즐거움
영어 영상물 시청에 관한 궁금증
온라인 영어 동화 사이트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영어 노출에 좋은 추천 영상 콘텐츠

7장. 외고에서도 통하는 공부법
영어책 읽기 습관이 공부 습관으로
자기주도학습으로 실력을 만들어나간다
고등학교 시기의 영어책 읽기와 영상물 보기
지문 읽기로 준비하는 외고 영어 내신 공부법
영어 실력과 학교 성적의 상관관계
영어책과 영상으로 영어 인증시험까지

에필로그 _ 엄마표 영어, 지금 시작하세요!
부록 _ 추천 영어책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