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살리는 천지인 사상

박영창 | 좋은땅 | 2021년 03월 2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한강의 기적을 이룬 위대한 대한민국이 우상숭배와 거짓, 환경오염과 탐욕, 갈등과 유물론 등 10대 병폐로 무너지고 있다. 이 병폐 문화를 해결할 최상의 대책으로 한국종교가 5천년 동안 지켜 내려온 ‘천지인 사상’을 제시했다. “창조주 하나님(天)을 경외하고, 자연(地)을 보호하며, 인간(人)을 사랑하라”는 이 사상을 온 국민이 ‘신바람’ 나서 실천하면 평화통일을 이루고 온 세계에 ‘정의와 사랑’, ‘진리와 구원’의 빛을 발하는 동방의 등불이 될 수 있다.

저자소개

불교 집안에서 태어나 유교 대학을 다녔고 신학대학원을 거쳐 문화·종교 전공으로 학위(Ph. D)를 받았다. 국회사무처에서 30여 년 일하는 동안 입법조사관, 예산분석관, 산업법제과장, 의정연수과장 등을 거쳤다. 한국법제연구원 파견연구원과 북경대학 연구학자로서 색다른 경험도 하였고, 퇴직 후에는 “평화통일 기도운동”을 이끌며, 다양한 저술활동으로 제18회 연금수필문학상을 받기도 하였다. 대한민국과 천(天)·지(地)·인(人)을 사랑하는 필자의 주요 저서와 논문은 다음과 같다.

『한국의 10대 병폐와 천지인 사상(e북)』(유페이퍼, 2020)
『남성중심 문화와 한국종교』(한국학술정보, 2011).
『토지개발이익 환수를 위한 지대세제 도입방안』(국회법제실, 2006).
『저출산 관련 정책평가 및 입법과제』(한국법제연구원, 2005).

『한국사회의 남성중심문화에 대한 종교사회학적 고찰』(한국학중앙연구원, 2006).
『국회의원 윤리심사의 징계요구 사유별 분석과 개선과제』(한국의회학회, 2013. 12)
『21세기 기간산업인 문화산업 육성방안』(국회의사국, 2000) 외 다수.

목차소개

머리말

1장 10대 병폐로 무너지는 한국

2장 한국을 살리는 방안

3장 한국종교 경전의 천지인 내용

4장 한국을 살리는 천지인 사상

5장 천지인 사상의 실천 인물

6장 천지인 사상의 세계화

필자 후기
참고 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