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쉼 힐링 칼라링북

최종일 | e퍼플 | 2021년 03월 2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인생의 위기와 죽을 고비를 몇 번 겪게 되면서 인간들은 삶과 죽음에 관한 큰 의문을 지닌 체,“삶이란 무엇인가, 나는 왜 존재하는가?, 또 무엇 때문에 살아가는가?” 등의 답할 수 없는 질문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 질문 이전에 자기 참 정체성 회복이 먼저 다. 그 자기 정체성은 내면의 꽃을 통해 새롭게 인식하게 된다. 내면의 꽃은 다른 말로 만 다라이다. 내면의 꽃은 신·God으로부터 흐르는 자기 정화 작업이다. 또한 내면의 꽃 그 림 실습으로 얻는 지혜의 가르침이다. 여기서는 묵상 쉼 내면의 꽃“만다라”와“칼라링”을 동일한 의미로 사용하였다. 묵상·메디테이션을 통하여 자신을 이해하며 내 자신의 상처를 치유하고 지금 이 순간 나 의 위치와 상황 을 돌아볼 수 있게 한다. 그리고 묵상 쉼 메디테이션 내면의 꽃을 온전히 경험하면 인간관 계의 소통이 원활하게 된다. 그 이유는 자신의 어두운 의식의 결과물들인 고독감, 소외감, 열등감 등을 자 각하여 타인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지 기 때문이다.

저자소개

최종일은 묵상 쉼 미술작품 칼라링 활동이 바로 자신의 의식적인 힘을 키우고 내면을 치유하는 작 업이며, 삶을 예술로 승화하는 것임을 체험했다. 그동안 30여 년에 이르는 미술활동을 통해 인간의 의식성장에 힘쓰며, 채플 묵상삶의 예술 영성프로그램(내면의 꽃, 미술표현상담, 칼라세라피스)들과 자신의 예술 활동을 하나의 영성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저서로는 최종일 화집 삶의 예술, 채플 나다움 묵 상 그림 집, 아트세라피의 영적 표현, 미술과 영성, 그림속의 형태심 리 등 다수를 출판했다. 현재는 청소년들의 내면을 꽃 피울 수 있는 내면의 꽃 치유 명상, 사목에 관심이 많 다. 아티스트이며, 칼라, 형 태심리 프렉티셔너이다. 불가리아 국립 소피아 미술 대학원 회화과(M.F.A) 및 미국 Cumberland대학교에서「예술에 있어서 영적표현에 대한 연구」로 교육학(DEA), 화가로 2002년 예술의 전당에서 전시를 비롯해 서울, 소피아, 미주 등지에서 23회 개인전을 가졌다. 현재, 영성치유 교사이며, 해피영성교육원 원장, 한국심성아트 세라피 전임교수 및 전문위원, 전 한성대 미디어 교육원, 추계대, 장신대, 총신대 교육원 출강하였으며, 한국조형심리치료학회 교육이사, 서울미협 교육이사, 총회신학, 예능교회에서 사역하며 봉사하였으며, 아트 세라피 연구원 원장. 목회성장 학술원, 한국 밀알 공동체, 삶의 예술 공작소 대표, IAEWP문화위원으 로 활동하고 있다.
홈페이지 삶의 예술 최종일 http://www.artchoi.co.kr / 이메일: artchoikr@hanmail.ne

목차소개

- 감사의 글 / 6
- 소개의 글 / 9
- 여는 글 / 10
- Coloring Meditation Healing 자기 정체성 회복 / 13
제1장 묵상메디테이션의 이해 / 14
묵상 (내면의 꽃 만다라)의 역사 _ 22
동양에서의 만다라 _ 25
서양에서의 만다라 상징주의 _ 28
미대륙 원주민의 전통만다라 _ 31
실습하기 - 원형 안에 형태나 색칠하기 _ 34
제2장 묵상 (내면의 꽃) 명상을 시작하면서 / 36 묵상 내면의 꽃(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