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청년 톡톡 : 살아온 인생이 살아올 인생에게

지식공유포럼 | 두앤북 | 2021년 04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1960년대에 태어난 ‘후기청년’들의 삶·일·꿈 이야기

“50대에 특히 필요한 자질은 모험심과 도전정신이 아닐까 한다. 흔히들 젊음과 청춘의 특징이라고 하지만, 젊은 노인이 있는가 하면 노쇠한 젊은이도 있는 게 사실이다.”(최유진)
<<후기청년 톡톡>>은 1960년대에 태어나 1980년대에 대학을 다닌 ‘후기청년’들의 삶과 일, 꿈을 담고 있다. 55년여를 살아온 그들이 인생의 하프타임에서 그간의 삶을 돌아보며 자녀 세대를 비롯한 동시대의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정리했다. 이 책은 한마디로 후기청년들이 걸어온 발자취이자, 현재의 자화상이고, 미래를 향한 의지와 도전의 표현이다. 동시에 전기청년들에게 뜨거운 격려와 새로운 희망을 담아 띄우는 인생 편지다.
저자들은 2015년 ‘지식공유포럼’이라는 모임을 만들어 저마다 축적해온 지식과 경험, 아이디어와 비전을 공유해왔다. 한 분야의 전문가가 강의하고 참석자들이 질의하며 자유롭게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 모임은 모두에게 평소 접해보지 못한 세계에 눈을 뜨고 신선한 자극을 받는 성장과 발전의 시간이었다. 6년 가까이 모임이 이어져올 수 있었던 원동력이다. 하지만 그것은 ‘그들만의 리그’였다.
“이 책을 쓴 이유는 소박하지만 분명합니다. 모임에서 나누고 확인한 값진 내용들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려는 것입니다. 특별히 요즘의 젊은 세대들에게 이 책이 상호 이해와 교감의 단초가 되기를 바랍니다.”(저자의 말 중에서)

저자소개

연세대학교 86학번 동기들의 모임. ‘나누면 커진다’는 취지와 함께 50여 년간 쌓아온 경험과 지식, 시각과 비전을 공유하려는 목적으로 2015년 처음 만들어졌다. 월 1~2회의 모임을 통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종교 등 각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해온 사람의 일과 삶을 공부하며 질의하고 토론했다. 그것은 다양한 세계에 대한 인식의 지평을 넓히는 동시에 변화에 필요한 자극과 영감을 얻는 시간이었다. ‘배움으로 성장하고 나눔으로 성숙해지는 사람살이’에 보탬이 되는 모임으로 지속발전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와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갈 계획이다.

목차소개

지은이 소개
추천의 말- 후기청년의 인생 편지
저자의 말- 지식이 빛을 발할 때

1부 인생의 답
-지나온 삶이 가르쳐준 것들
홍 반장의 수건돌리기
눈밭 걷기
무모함을 용기로 바꾸는 힘
집을 생각한다
워커홀릭에서 워라밸로
독일의 68세대가 한국의 86세대에게
인생은 리스크 관리

2부 그것은 운이었을까?
-일하면서 깨달은 것들
이럴 줄 몰랐지? 나도 그래~
그 무모함이 나는 좋다
향기에 빠져 바뀐 인생
위험과 불안에 대처하는 법
Know Your Customer!!!
와인의 경제학
콘텐츠산업의 지식 노동자로 살아남기
진화하는 콘텐츠 거래모델
성장하는 스타트업, 퇴보하는 스타트업
시니어, 당신의 사업을 시작하라

3부 내 안의 울림을 찾아서
-후기청년이 지금 준비할 것들
아직 늦지 않았어!
어느 노마드의 위기동행
언더우드의 ‘겁 없는’ 도전
음악가는 지금 미션 수행 중
기억을 위한 변명
자유인의 기쁨
후반전이 기대되는 하프타임 라이프스타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