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둘러싼 것들과의 화해

김예진 | e퍼플 | 2021년 03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나를 둘러싼 것들과의 화해」는 작가가 몇 년간 우울증을 경험하면서 스스로를 치유하기 위해 썼던 방법들을 대화 형식으로 소개하는 글이다. 저자는 우울증 증세를 겪으면서 시중에 나와 있는 우울증 관련 서적을 섭렵하고, 명상과 심리치료 자격증까지 따는 등의 노력을 하였다. 당시 겪었던 감정과 느꼈던 것, 깨달았던 것들은 모아 치유하기 위해 썼던 방법들을 소개한 책 치유 에세이 「안착해도 괜찮아」를 출간 하였고, 이번 책은 자기사랑을 주제로 한 마음치유 소설 + 에세이가 혼합된 이야기이다.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인 리나는 미영의 상상 속의 친구이면서 멘토이다. 미영은 리나의 도움으로 스스로를 사랑하는 법을 배워나가는데, 우울증이라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찾아온다. 몸 안의 에너지가 없을 때에도, 건강하지 않을 때에도, 소심하거나 예민한 성격이어서 외부 영향에 쉽게 영향을 받을 때에도, 혹은 낮은 자존감이 원인이 되어 찾아오기도 한다. 이 책은 무엇보다 자기 사랑이 힘들어서 찾아오는 우울감을 경험하는 독자들을 위하여 쓴 글이다. 전문가가 치료법을 알려주는 책은 아니라 옆집 언니가 위로해 주는 기분으로 읽으면 좋을 것이다.

저자소개

국제협력공무원으로 전세계를 누비다 10년전 귀촌. 등단한 후 치유와 자연을 소재로 한 영화, 소설, 인문학책 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작은 신들의 인공별 보고서』, 『마을이 돌아왔다』, 『정조, 월야문답』, 『세계 최초 군주 혁명가, 정조 이산』, , 『허난설헌 1, 2』 등이 있다. 최정원, 나혜미 주연의 영화 하나식당의 원작인 『식당 하나로 혼저옵서예』과 극본을 썼다.
저자의 홈페이지 https://brunch.co.kr/@kimvadah

목차소개

목차
프롤로그
- 88만원세대 그녀의 고군분투기

제 1장 - 마음 치유사 리나
1. 그녀와 함께한 아침 8시
2. 내 인생의 주인공

제 2장 - 우주에 단 하나뿐인 나
1. 우주에서 단 하나뿐인 나
2. 사랑이란 소중한 것을 아는 것
3. 외로우니까 하는 사랑

제 3장 - 한 걸음의 성장. 계단을 오르다.
1. 감정은 내가 아냐
2. 내가 나를 안다구?
3. 부처님 손바닥
4. 믿음, 자신을 100%로 만들어주는 묘약

제 4장 - 이해와 용서. 자유로워지기 위한 행위
1. 나를 둘러싼 것들과의 화해
- 그 남자 vs 그 여자
2. 나를 둘러싼 것들과의 화해
- 세상의 모든 아버지와 딸들

제 5장 사랑, 그 차원을 넘어
1. 미래에서 기다릴게
2. 헤어짐 그 후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