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도 대신할 수 없는 기록의 비밀

빌리브라더스 이한영 | 유페이퍼 | 2021년 02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글쓰기와 메모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한다. 주된 내용은 기록의 위대함 찾아오는 장점들 기록을 잘 할 수 있는 노하우 등이 있는데 쉬운 이해를 위해 저자의 스토리와 자료들도 같이 공개하고 있다. 최근에 인공지능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편안한 삶을 살고 있지만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직업 역시 이슈가 되고 있다. 이 책의 저자 역시 이에 대한 고민은 항상 하고 있으며 한편으로 인공지능에 대해 관심이 많다. 그래서 이 책의 핵심 주제인 ‘기록’과 인공지능의 키워드를 연관 지어 《인공지능도 대신할 수 없는 기록의 비밀》의 책 제목을 짓게 되었다. 이 책의 제목처럼 만능이라고 불리는 인공지능도 지능적으로 기록을 잘 하지 못한다. 오직 인간만이 생각할 수 있고 창의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록을 할 수 있다. 그래서 독서하고 기록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만이 인공지능에 대체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저자가 20년 넘게 글 쓰고 기록하는 습관을 유지해왔는데 이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독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단순히 글 쓰고 기록하는 행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 모든 것들을 콘텐츠로 연결하는 사례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기록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콘텐츠로 연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소개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평상시에 독서와 글쓰기에 관심이 있어서 이와 관련된 모임에 참석하며 책쓰기 활동을 하고 있다 그전에 2년간의 중국 유학 경험이 있었는데 군대 전역 후 새로운 도전을 위해 기계 전공으로 바꾸었다. 주로 엔지니어 분야 실무자의 경험이 많다. 많은 관심사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글쓰기에 흥미가 있었다. 네이버 블로그 닉네임 ‘빌리브라더스’ 로 하루 1포를 하고 있으며 현재 포스팅 글 수 120개 이상 블로그 이웃 550명 이상 누적 방문자 수 10 000명 이상을 넘었다. 블로그를 통해 많은 이웃들에게 감동과 힐링을 주고 있다. 우연한 사건을 계기로 2001년부터 지금까지 20년 넘게 기록하는 습관을 유지해왔다. 핵심가치로 ‘성장 지속 공유’ 가 있는데 그동안 쌓인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자들을 위해 책을 쓴다.

목차소개

목차
프롤로그
1장.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기록의 비밀
1-1. 기록의 위대함
1-2. 기록을 하면 이러한 장점이 있다.
1-3. 어떻게 하면 기록을 잘 할 수 있을까?
2장. 우연한 사건으로 시작된 기록이 콘텐츠가 되다
2-1. 우연히 훔쳐본 아버지의 일기장
2-2. 업그레이드 된 기록들
2-3. 삶의 기적을 만드는 기록 습관
2-4. 기록들이 콘텐츠가 되다
3장. 기록을 통해 과거의 나와 마주하다
3-1. 수북하게 쌓여있는 일기장
3-2. 100만 불의 대학노트
3-3. 본깨적 노트
3-4. 세상을 바꾸는 강의노트
3-5. 기적을 만드는 아이디어 노트
3-6. USB에 들어있는 비밀문서
3-7. 하루 1포 블로그 글쓰기
에필로그
작가페이지
판권 페이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