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공부해야 행복하다

김정호 | ㈜시그마프레스 | 2021년 03월 2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몸의 성장은 어른이 되면 끝나지만 마음의 성장은 평생 동안 계속된다.

마음의 성장은 마음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마음을 다루는 기술을 연마하는 마음공부를 통해 이루어진다.

마음이 성장할 때 우리는 지혜로워지고 성숙해지며 행복이 따라온다. 성장이 수반하지 않는 행복은 일시적이다.

지속 가능한 행복을 위해서는 마음의 성장이 필요하다.

당장의 위로를 주는 힐링이 아니라 스스로 치유하고 행복을 만들어갈 수 있는 능력을 위해서는 마음의 성장이 요구된다.

고기를 얻어먹는 것에서 벗어나 고기 잡는 법을 배우기 위해서는 마음을 공부해야 한다.

저자소개

김정호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덕성여자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한국건강심리학회 산하 마음챙김-긍정심리연구회 회장, 서울심리지원동북센터장으로 있다. 한국심리학회장, 대한스트레스학회 이사장, 한국건강심리학회장, 서울가정법원 조정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한국심리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 블로그:마음챙김 긍정심리 훈련(MPPT)

https://blog.naver.com/peace_2011

명상, 마음챙김, 긍정심리 등에 관한 저자의 글들을 만날 수 있음



■ 유튜브(YouTube):MPPT 마음공부

https://www.youtube.com/channel/UCjbp5Xfu_KDVB1vg1xvQTiQ

명상, 마음챙김, 긍정심리 등에 관한 저자의 강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음



■ 주요 저서

『스트레스의 이해와 관리』(김정호, 김선주), 『조금 더 행복해지기』, 『스트레스는 나의 스승이다』, 『마음챙김 명상 멘토링』, 『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즐거움』, 『스무 살의 명상책』, 『생각 바꾸기』, 『마음챙김 명상 매뉴얼』, 『일상의 마음챙김+긍정심리』, 『마음챙김 긍정심리 훈련(MPPT) 워크북』, 『부처님의 감정수업』(김정호, 서광, 전현수) 등



■ 주요 역서

『받아들임』(김정호, 김선주), 『마음챙김 명상과 자기치유』(김교헌, 김정호, 장현갑), 『긍정심리학』(김정호, 김선주), 『행복심리학』(김정호, 김선주, 김완석, 박경순, 안귀여루, 최상섭) 등

목차소개

제1부 마음공부

왜 마음공부인가

마음공부는 무엇인가

명상, 바르게 알고 하자

마음공부의 필요조건:성장동기

성공 vs 성장

마음공부의 때가 되었다



제2부 마음지식

동기상태이론

구성주의

정보처리용량제한성

마음사회이론



제3부 마음기술

명상

마음챙김

긍정심리

통합 수행

응용:‘미끼-먹이’ 수행으로 스트레스-웰빙관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