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했어, 생명 과학

윤상석 | 나무생각 | 2021년 03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800원

전자책 정가 8,960원

판매가 8,960원

도서소개

생명체의 시작에서 미래의 생명 공학 기술까지
쉽고 재미있게 탐험하는 생명 과학의 세계

동생이나 다름없는 강아지, 베란다의 고무나무, 여름 불청객 모기, 어느 틈엔가 집을 짓는 거미까지 우리는 수많은 생명체와 함께 살고 있다. 이렇게 이름 붙은 생명체가 지구상에는 190만 종이나 되고, 사람이 아직 찾아내지 못해 이름을 붙이지 못한 생명체도 어마어마하게 많다. 생명 과학의 시작은 주변의 생명체에 대한 이런 관심에서 시작한다. 성장이란 것은 무엇인지, 꽃은 왜 피는지, 왜 자녀는 엄마, 아빠의 모습을 닮는 건지, 매미는 왜 시끄럽게 우는지, 식물의 잎 모양은 왜 다 다른지…. 이런 궁금증들이 생명 과학 발전의 씨앗이 되어 왔다.

『궁금했어, 생명 과학』은 생명의 발생과 진화, 그리고 생명 공학에 대해, 10대의 눈높이에서 차근차근 설명한 책이다. 생물과 무생물의 차이점, 생물의 분류법뿐 아니라 진화론, 유전 법칙, DNA, 동물 복제와 인공 생명체 문제까지 다루고 있어 생명 과학 전반에 대해 두루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생명 과학은 건강ㆍ환경ㆍ식량 문제 등과도 많은 관련이 있어 미래가 더 기대되는 과학 분야이다. 생물의 DNA, RNA에서 시작해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하고, 땅속 깊은 곳에서 수십억 년 전 생명체의 흔적을 찾아 연구하고 미래 기후를 예측하기도 한다. 줄기세포를 더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미래에는 질병 때문에 고통받고 슬퍼하는 일이 사라질지도 모른다. 관심이 있어도 사용하는 용어가 쉽지 않아 그동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양 도서를 찾아보기 어려웠다. 『궁금했어, 생명 과학』은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풀어쓴 교양 과학서로 10대들이 생명 과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윤상석
성균관대학교 생명과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현재는 글을 쓰고 만화를 그리는 프리랜서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주요 작품으로 《코딩맨 어드벤처》 《만화경제기사 따라잡기》 《환상 특급 체험》 《만화 통세계사》 《Why? 인공 지능》 《Why? 미래 에너지》 등이 있으며, 〈사이언스타임즈〉의 객원기자로 〈만화로 푸는 과학 궁금증〉을 연재 중입니다.

그림 : 김민정
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선덕여왕과 지귀》 《한국사 사건파일》《우리 동네 슈퍼 영웅》 《좁쌀 한 톨》 등 여러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목차소개

1장 생명이란 무엇일까?
생물과 무생물
생명체를 만드는 물질
생명체의 특징
/ 궁금 pick / 세포는 어떤 모습일까

2장 지구에는 어떤 생물들이 있을까?
생물의 분류 체계를 만든 사람들
생물의 분류 체계
식물과 동물의 분류
/ 궁금 pick / 정온 동물과 변온 동물은 어떻게 다를까?

3장 생명은 어떻게 시작되고 발전해 왔을까?
생명 시작
최초의 생명체
/ 궁금 pick / 화석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4장 생명의 진화란 무엇일까?
진화에 대한 여러 가지 생각들
《종의 기원》과 다윈
/ 궁금 pick / 다윈의 진화론은 세상에 어떤 영향을 끼쳤을까?

5장 유전의 비밀은 어떻게 밝혀졌을까?
멘델과 유전 법칙
염색체와 유전자의 발견
/ 궁금 pick / 인간의 게놈 분석이란 무엇일까?

6장 과학은 생명을 어떻게 이용할까?
생명 현상을 다루는 기술, 생명 공학
줄기세포와 동물 복제
미래에 만나는 새로운 생명
/ 궁금 pick / 로봇도 생명체가 될 수 있을까?

작가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