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보수의 나라 영국 3 - 영국 현대

김언조 | 살림 출판사 | 2021년 03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영국 사회의 조감도를 펼쳐보자.
토론식 민주주의는 어떻게 실행되는가
‘요람에서 무덤까지’, 사회복지는 삶의 어디까지 보장되는가
13년간의 풍요와 ‘불만의 겨울’
그리고 변동의 물결!

영국 현대의 민주주의와 사회복지 정책은 전진과 후퇴가 연속되는 정체되지 않은 패러다임의 본질을 보여준다. 영국에 여전히 내재하고 있는 가능성과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책이다.

저자는 영국의 현대사회를 쉽고 간결하게 서술했다. 중요한 사건을 중심으로 원인과 결과를 인과적으로 설명했기 때문에 좀 더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최근 브렉시트로 영국 사회에 다시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 책은 영국이 브렉시트로 방향 결정을 했던 원인과 함께 사회 내면의 갈등에 대해서 이해하는 조감도를 제공해줄 것이다.

앞으로 영국 유학 또는 여행 계획이 있는 일반인이건, 사회복지 관련에 종사하는 전문가이든, 혹은 민주정치에 열정을 바치는 정치인이건, 영국에 대해 더 깊은 관심과 이해하는 데 도움되는 입문서로 추천한다.

저자소개

런던대학교 UCL(University College London)의 IOE(Institute of Education)에서 TESOL 석사과정 후, 단국대학교에서 영어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8년 클린턴 미국 대통령의 『My Life』 출판기념회 통역을 비롯해, 스위스 BCI그룹 국제컨퍼런스에서 통역과 번역을 했다. 2011년부터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Carpe Diem Writing』 『Carpe Diem Speaking』 『Practical Classroom English for EFL Teachers』 『마음챙김 명상』 『품위있는 죽음의 조건』 『천직여행』 『제임스 알렌의 365일간의 명상』 『신뢰받는 리더』 등이 있으며, 시집으로 『사막과 이별낙타』가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제1장 제2차 세계대전 후 가난 극복
제2장 13년간 풍요로운 영국
제3장 노동당의 사회주의적 개혁과 불만의 겨울
제4장 대처리즘과 새로운 공감대
제5장 새로운 노동당의 시대
제6장 21세기 변동의 물결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